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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월드컵은 러시아에서 열리는데요. 우리 나라와 시차도 많이 나지않아 경기를 보는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 시간을 보면 치킨 시켜서 맥주 먹기 딱 좋은 시간이네요~~
이와 관련된 주식들을 한번 정리 해 보았습니다.
SBS
- 1990년 설립되어 1999년 상장하였으며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는 태영건설 계열회사로 민영방송사 중 유일하게 전국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지상파 TV 방송사임
- 서울특별시 양천구에 본사를,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과 마포구 상암동에 공개홀을, 그리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에 제작센터를 보유하고 있음
- 2001년 국내 최초로 디지털 본 방송을 실시했으며, 2013년에는 지상파 세계 최초 3D광고 정규 프로그램 방송을, 2014년에는 지상파 세계 최초 월드컵 축구 UHD TV 생중계 실험방송을 실시함
- 닥터스, 푸른바다의 전설과 같은 명품 대작 드라마와 K팝스타, 정글의 법칙, 미운 우리새끼와 같은 참신한 예능 프로그램 그리고 국민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은 1등 콘텐츠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TV광고판매 53.9%, 프로그램 판매 등 39.53%, 라디오 광고판매 6.49%, DMB광고판매 0.09% 등으로 구성
IMBC
-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디지털컨텐츠 유통, 웹에이전시(용역) 사업, 광고업, 프로모션 등을 수행하는 MBC의 계열사임
- 주요사업은 MBC그룹의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한 방송컨텐츠와 동사 자체 제작 컨텐츠에 대한 다시보기 등 디지털컨텐츠의 유료서비스 및 유통임
- 약 992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방송, 라디오, 뉴스, 연예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와 관련된 광고사업 및 프로모션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음
- 연결종속회사인 (주)아이포터는 약 42만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
- 매출구성은 콘텐츠매출 54.02%, 용역매출 20.14%, 사업수익 13.04%, 광고매출 10.3%, 수입수수료 2.49% 등으로 구성
아프리카TV
- 동사는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 브랜드로 유저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뉴미디어를 제공하고 있음
- 아프리카TV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비용 없이도 누구나 쉽게 PC나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음
- 콘텐츠 및 이용자 확충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음
- 동사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존의 매체에서 다루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플랫폼 서비스 98.81%, 기타(CDN 등) 1.19% 등으로 구성
하림
1990년 설립된 (주)하림의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의 사업부문 일체를 2011년 1월 단순 인적 분할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하였고, 2011년 5월 코스닥시장에 재상장 됨
동사는 세계적인 육계 가공업체로서 부상하여 원종계-종계-육계의 사육, 종란의 생산, 부화, 사료, 가공 및 유통까지 각 단계를 수직적으로 통합경영하고 있음
축산물로서는 국내 최초로 KS마크 및 ISO9001 획득하고, HACCP 인증을 받는 등 품질과 생산성에 있어서 국내외 육계시장의 선도적 지위에 있음
기존의 육계(통닭)부분 이외에도 육계 시장의 가격 하락 등 파동에 대한 완충과 수익성 제고 등을 위해 부분육(포장육), 절단육, 육계가공품 부문을 선도하여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육계 70.05%, 육가공 15.72%, 기타 13.51%, 사료 0.63%, 종란생산 0.09% 등으로 구성
마니커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육계계열화 업체로 설립되어,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 2017년 2분기 기준 육계시장에서 8.8%의 점유율로 하림, 올품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음. 계열화 사업은 사육, 생산, 유통의 1, 2, 3차 산업이 망라되어 있는 종합된 사업임
- 우리나라의 육계산업은 통닭이 전형적인 닭고기 시장이었으나 최근 들어 프랜차이즈, 외식산업의 발달과 함께 간편성, 편의성에 대한 관심 증가로 점차 염장육, 부분육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
- 동사는 종속회사인 농업회사법인(주)마니커농산을 통하여 종란을 확보하여 원재료를 초생추의 안정적인 조달 및 원가 절감을 통해 수익구조를 개선함
- 매출구성은 통닭 47.39%, 부분육 22.78%, 염장육 15.52%, 기타 4.77%, 초생추 외 3.65%, 생계 3.64%, 육가공 1.58%, 기능성 치킨 0.67% 등으로 구성
- 치킨 판매 증가 예상
해마로푸드서비스
- 동사는 2004년 2월 설립되었으며, 맘스터치라는 치킨 및 수제버거 브랜드와 화덕피자 브랜드인 붐바타로 프랜차이즈 사업 및 가공식품 및 식자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충북 진천 물류센터 구축, 생산 및 연구설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의 원부재료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영업 및 운영프로그램 제공으로 가맹점 사업자들의 긍정적인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고 있음
- 2017년 3월 붐바타라는 화덕피자 브랜드를 런칭. 2017년 3월 기준 전국 1,0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에 상품 및 제품을 납입
- 동사의 콜드체인시스템은 제품 생산부터 매장 입고까지 제품 온도가 유지 및 관리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으며, CJ, 오뚜기, SPC, 롯데칠성 등 우수한 생산협력업체와 거래하여 품질우선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프랜차이즈유통 79.87%, 식자재유통(상품) 9.38%, 기초화학물지 제조업(제품) 3.38%, 기초화학물질 제조업 2.74%, 식자재유통(제품) 2.65%, 기타 1.98% 등으로 구성
하이트진로
- 동사는 하이트진로 그룹 기업집단에 속하여 있으며 국내 계열회사가 12개사, 해외 계열회사가 8개사임. 이 중 상장사는 2개사, 비상장사는 18개사임
-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2018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3.0%를 예상하고 있어 경기 회복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임. 국내 주류시장 소비의 전반적인 개선이 예상되며, 가장 비중이 높은 맥주 및 소주의 소비량도 전년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됨
- 효모의 독자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생물 ·유전 공학기술을 이용하여 효모의 연구개발 및 효모의 보존기술 확보, 새로운 양질의 효모 개발과 함께 미래의 Yeast Bank를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소주 53.93%, 맥주 40.01%, 생수 3.71%, 기타 2.35% 등으로 구성
롯데칠성
- 동사는 1950년 5월 9일 설립되어 롯데그룹의 주요 계열사이며 동사의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은 음료제조업, 주류도매업, 기타투자업을 영위함
- 주요 제품 및 상품으로는 음료에 칠성사이다, 델몬트주스, 레쓰비, 실론티, 아이시스 등이 있으며 주류에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장수막걸리 등이 있음
- 동사는 국내에 총 13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미얀마 등 해외 공장과 사업소에서 사업활동을 수행
- 대내외적으로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원가절감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과 다양한 기획제품의 운영,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속적인 제품력 향상중
- 매출구성은 주류 32.02%, 탄산음료 26.91%, 커피 11.66%, 주스 11.02%, 먹는샘물 8.87%, 기타음료 6.97%, 다류 2.03%, 기타 0.54% 등으로 구성
- 주류 판매 증가 예상
LG전자
- 동사는 2002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분할 전 LG전자(주)의 전자 및 정보통신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LG계열의 회사이고, 2017년 9월 30일 현재 LG계열에는 69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음
- 사업부문은 TV 등을 생산하는 HE사업본부, 이동단말을 생산하는 MC사업본부, 생활가전제품을 생산하는 HA사업본부, 자동차부품을 제조하는 VC사업본부, LED사업 등을 영위하는 엘지이노텍 등 5개로 구성
- Home Appliance는 핵심 부품 기술에 기반한 대용량, 고효율 중심의 제품 차별화와 지역 적합형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하였고,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동종업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래 모바일 분야에서 구글의 핵심 파트너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의 스마트와치 제품 또한 지속 출시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HA사업부 33.53%, HE사업부 29.7%, MC사업부 19.36%, 이노텍 10.74%, VC사업부 5.92%, 기타 및 연결조정 0.75% 등으로 구성
- 고화질 TV 판매 증가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