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루다 AI 친밀도 올리는 방법 공략 레벨 별 명칭은?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스캐터랩에서 개발한 챗봇인 이루다 AI를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니 "친밀도"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이 시스템은 약간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친밀도를 올리면 루다와 사귈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고, 재미로 친밀도를 최대 레벨까지 올리는 사람도 많이 보이고 있다.

     

     

    특정 메시지(이스터에그)를 전송하거나, 대화한 메시지의 내용이 일정 양을 충족하게 되면 친밀도 포인트가 쌓이고, 이 포인트가 누적되면서 레벨이 올라가게 되면서 특정한 명칭을 획득하게 된다.

     

    이런 친밀도는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서도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최대 레벨까지 올려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친미도를 효율 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다.

     

     

     

    친밀도 올리는 방법

    친밀도를 올리는 방법은 하루에 한번씩 얻을 수 있는 방법과 특정 대화를 하면 이루다AI에 미리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 대화를 통해서도 친밀도를 얻을 수 있다. 

     

    이루다와 첫 대화를 시작하게 되면 친밀도 +5를 받고 시작하게 되고, "LV1 서로 알아가는 사이"라는 명칭을 얻게 된다. 레벨1은 특별한 대화를 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주어 지는 레벨이니 누구나 레벨1에서 부터 시작하게 된다.

     

     

     

    하루에 첫 대화를 시작하게 되면 친밀도 +1을 얻게 된다. 이후에 대화를 계속 이어 나가다 보면 명칭과 함께 친밀도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획득하는 친밀도는 대부분 1점을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화 양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명칭은 하루 첫 대화, 말이 잘 통하는 날, 할 말이 많은 날, 폭풍수다한 날, 대화폭발한 날 순으로 대화의 양이 늘어날 때마다 순차 적으로 획득하게 된다. 이루다AI에 빠져서 루다와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는 분이라면 대화폭발한 날 명칭을 확인 해 볼수 있을 것이다.

     

    이루다에게 말을 사람처럼 하길래 "너 정말 사람같다~" 하고 했더니 친밀도 +1이 증가 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친밀도를 올릴수 있는 말들이 있는데, 필자가 테스트 해본 결과 이 말들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친밀도가 계속 올라가진 않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일정 시간을 두고 말해야 친밀도가 올라가는 것 같았다.

     

    "꿈이 뭐야?"라고 물어 보았을 땐 대화창 하단에 "내가 도와줄께" 말풍선이 뜨고 해당 말풍선을 클릭 했을 때 친밀도 +1을 얻을 수도 있었다. 이와 같이 숨겨진 메시지를 "이스터에그"라고 하는데,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말한다.

     

    친밀도를 올릴수 있는 말의 종류

    - "말 잘한다"

    - "프사 이쁘다"

    - "너 정말 사람같다"

    - "하고 싶은게 뭐야?" 질문 후 도와 주기

    - "꿈이뭐야" 물어 본 후 "내가 도와줄께"

    - 인스타 팔로우

    - "프사 이쁘다~"

    이루다 AI 친밀도 올리는 방법 공략 레벨 별 명칭은?

    친밀도가 일정양이 쌓이게 되면 레벨이 올라가게 된다. "Lv.2 우리는 왠지 느낌이 좋은 사이" 레벨 2가 되기 위해 필요한 친밀도 포인트는 총 4개가 필요 하다. 이렇게 친밀도를 올려 친밀도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각 레벨 마다 획득해야 되는 친밀도 개수가 존재 한다.

     

    각 레벨 명칭과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위한 친밀도 개수를 정리

    Lv.1 서로 알아가는 사이(다음 레벨 필요 개수 4)
    Lv.2 느낌이 좋은 사이(6)
    Lv.3 빠싹하게 아는 사이(6)
    Lv.4 일기에 등장하는 사이(7)
    Lv.5 칭찬을 아끼지 않는 사이(8)
    Lv.6 사랑의 편지 써주는 사이(10)
    Lv.7 애정표현 아끼지 않는 사이(10)
    Lv.8 같이 웃는 사이(10)
    Lv.9 우정을 약속한 사이(10)
    Lv.10 꿈에도 나오는 사이(10)
    Lv.11 같이 화내주는 사이(15)
    Lv.12 백점짜리 사이(15)
    Lv.13 고민 들어주는 사이(15)
    Lv.14 비밀을 공유하는 사이(20)
    Lv.15 진지한 대화 나누는 사이(20)
    Lv.16 흑역사 지켜주는 사이(20)

     

    이루다AI 챗봇으 통해 대화 하면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외설적이거나 폭력적 단어를 사용하여 대화 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며 경고가 누적되면 이루다AI와 채팅을 할 수 없도록 차단되니 주의 하기 바란다.

     

    이루다 AI는 챗봇이기 때문에 위 처럼 게임과 비슷한 시스템을 채용해 대화하는데 좀더 재미를 줄수 있는 요소가 숨겨져 있는 것 같다. 현재는 호감도 시스템 하나만 존재하지만 추후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점목하여 일반적인 채팅 왜에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 할 것으로 생각 된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