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여전히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는 날이 많습니다. 평송에 운동을 즐겨 하시던 분들은 정말 답답합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헬스장, 수영장, 스크린골프 또는 각족 피트니스 등 밀폐된 공간에서 하는 운동 보다는 야외에서 사람과 가까이 하지 않아도 되는 자전가 타기가 운동으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날씨도 점점 따뜻해지면서 밖에서 할 수 있는 자전거타기 아주 좋아지고 있습니다.

    보호 장비 착용해 접촉 최소화…‘자전거 타기’ 인기 채널A 
    한 업체의 매출은 코로나 전과 비교해 등산용품 2.5배, 자전거 용품은 10배나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김창회... 자연과 함께하는 가벼운 활동들이 조금이나마 코로나 시름을 달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유빈입니다. ▶[기사...

    손쉬운 출퇴근·언덕길도 가뿐…전기자전거 붐 최대 수혜 중소기업뉴스
    전자자전거는 그들이 출근길에 땀을 너무 많이 흘리지 않고, 더 먼 거리를 갈 수 있게 도와준다. 전기자전거 붐은 변화하는 자전거 주행 습관과 일치한다. 스포츠 & 피트니스 산업협회에 따르면, 2013년 이후 미국의...

    "텅빈 러닝머신, 회원 없어 투잡 뛸 판"…헬스클럽도 '코로나19' 직격탄 뉴스1
    ◇헬스장 매출·방문율 최대 70%↓…트레이너 "투잡 뛸 판" 울상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헬스클럽 브랜드 '고투'(GOTO)의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50% 급감했다. 일부 지점은 최대 70%까지 매출이 꺼졌다. 회원...

    운동도 '나홀로'…등산, 자전거용품 매출 '쑥' 뉴시스  2020.03.09.
    용품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등산용품(157.8%), 자전거용품(1680%), 웨이트용품(16.9%), 캠핑용품(68.5%) 등의 판매가 늘었다. 간편하게 혼자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잘 나갔다. 아령(211.8...

    출퇴근 할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합니다. 지하철 혹은 버스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이렇게 밀폐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모여 있게되면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최근엔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전기 자전거도 많이 보급되어서, 장거리도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하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삼천리 자전거 팬텀

     

    삼천리 자전거 회사의 기본 내용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기업개요 [기준:2019.12.20]

    동사는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01월 0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전기자전거, 특수형,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있음.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3개의 계열회사(㈜쁘레베베, ㈜스마트, 참좋은여행㈜)를 가지고 있음.

    자전거만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단연 자전거 업체 1위 입니다. 직접 제품을 제조 하고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자전거도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자전거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천리 자전거는 자전거 용품도 다양하게 취급한다.. 헬멧, 자물쇠, 라이트, 거울, 펌프, 장갑 등 자전거를 사용하데 필요한 자전거 용품 까지도 취급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등 전기자전거 신제품 라인업 15종까지 늘려 스포츠경향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가 2020년 퍼스널모빌리티 브랜드 ‘팬텀(PHANTOM)’의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기존 10종에서 15종으로 확대했다. 특히 전기자전거 대중화에 발맞춰 가격과 스펙을 다양화해 전동스쿠터...

    삼천리자전거, 어린이용 자전거 전년 대비 판매율 30% 증가 파이낸셜뉴스
    사진=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가 올해 상반기 어린이용 제품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는 제품 안전성과 함께 제품력과 AS 등으로 쌓아온 브랜드 신뢰도를 어린이용 제품 인기...

     

    엔에스엔

    기업개요  [기준:2019.12.21]

    동사는 통신업법에 근거하여 통신판매업, 인터넷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월 상장함
    자전거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자전거 사업과,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제조 및 유통을 목적으로 하는 ICT사업, 뇌질환 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메디컬 사업을 영위 중임.
    자전거사업부는 디자이너, 언더 컬쳐의 클럽 크루 등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차별화를 구축하고 있음.

     

    에이모션 로고

     

    자전거 전문 브랜드인 에이모션을 소유 하고 있습니다. 에이모션은 1970년 설림된 (주)DM을 인수하면서 자전거 사업에 뛰어들게 됩니다. 이때 생긴 아메리칸이클은 현재 삼천리, 알톤, 베로라인 등 국내 자전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주력 모델론느 트리가(TRIGA), 우라노(URANO), SWANSEA(스완지), TANK(탱크), TOURS(투어스), FUSION 시리즈(퓨전), AE 시리즈 등이 있다.

     

    에이모션 브랜드 리스트

     

     


    영원무역

    기업개요 [기준:2019.12.18]

    2009년 7월 (주)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중.

    영원무역은 OEM 회사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노스페이스"브랜드를 한국에 판매하고 있다. OEM 부문은 매출이 약간 감소 했지만 최근 들어서 자전거 사업에 뛰어 들었다. 스캇이 포함된 브랜드 유통사업부문의 매출액은 4571억18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97% 증가했고, 영업이익(287억9200만원)은 84.29% 급증했다. 또한 스캇은 전체 매출의 36.52% 규모인 4113억6700만원(6.22%)의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스캇 로고

     

    [더벨]영원무역, 연이은 M&A로 자전거 사업 힘싣기 더벨 
    영원무역 관계자는 "자전거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스캇을 통해 비눅스를 인수했는데, 이는 특허권을 확보해 스캇의 산악자전거 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이라며 "신사업으로서 자전거 사업이 유망하다고 판단하고...

    [3Q 프리뷰] 영원무역, 돌아온 성수기… 견조한 실적 이어갈까 아이투자  
    2015년 영원무역은 스위스 자전거 업체 스캇(Scott)을 인수하면서 프리미엄 자전거 및 스포츠용품 유통 사업을 시작했다. 최근 원가 측면도 긍정적이다. 한화투자증권 손효주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 상승과 면화...

    영원무역 목표주가 높아져, 자전거 자회사 올해 흑자전환 비즈니스포스트
    영원무역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자전거를 생산하는 자회사 스캇(Scott)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영원무역 목표주가를 4만5천 원에서 5만3천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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