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AI, 인공지능 코인입니다. 2022년 2월부터 AI 코인들이 마치 미친 듯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는 과거 메타버스 트렌드를 연상시키며, NFT 시장을 뛰어넘어 AI가 새로운 핫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음을 알립니다. 특히 SNS에서 챗GPT와 같은 AI 기술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많은 이들이 AI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AI 코인 시장을 좀 더 깊이 파악하고, 곧 다가올 수 있는 불장과 반감기를 대비하여 주목해야 할 AI 코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코인들은 주로 해외 및 국내 거래소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AI 관련 코인들입니다. 이 코인들은 AI 기술이 탑재되었거나, AI 기술과 관련된 프로젝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인마켓 TOP 10 AI 코인들

    Internet Computer (ICP코인): 인터넷 컴퓨터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넷의 속도와 비용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MEXC, 비트겟 등 해외 거래소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습니다.

    Near Protocol (니어 프로토콜 코인): 업비트를 포함한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분산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The Graph (더그래프 코인): 블록체인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인덱싱 프로토콜로, 업비트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Render (렌더 코인): GPU 컴퓨팅 파워를 분산시켜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렌더링 작업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Theta Network (쎄타 토큰): 업비트와 빗썸에 상장된 쎄타 토큰은 영상 스트리밍의 분산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Oasis Network (오아시스네트워크 코인): 개인 정보 보호와 확장성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Fetch.ai (페치에이아이 코인): 인공지능을 블록체인에 접목시킨 프로젝트로, 자율적인 경제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ingularityNET (싱귤래리티넷): 인공지능 서비스를 블록체인을 통해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AI 개발자와 사용자를 연결합니다.

     

    OCEAN Protocol (오션 프로토콜): 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고 보안성을 강화합니다.

     

    Echelon Prime: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으로, AI와 관련된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외에도 아캄, 피닉스, 델리시움, NFP프롬프트, 아카시 네트워크, AUTONOLAS, PAAL AI, 월드코인 등 다양한 AI 관련 코인들이 시장에 존재합니다. 이 코인들은 각기 다른 AI 기술과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AI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AI 코인에 투자할 때는 각 코인의 기술적 특성과 프로젝트의 장기 비전을 꼼꼼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각 거래소별로 상장된 AI 코인들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해외 거래소에서 미리 상장된 코인들을 주시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러한 AI 코인들이 앞으로 어떤 변화와 성장을 보여줄지 지켜보는 것이 투자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