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모주 청약 가능한 종목을 알아보기 위해서 매번 포털에 청약 가능한 종목을 찾아봐야 한다. 그래서 이곳저곳 증권과 관련된 정보를 찾던 중 청약에 대한 정보가 한눈에 잘 정리된 곳을 찾고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보 종류

    여기에서 확인 가능 한 정보들은

    ▶공모 가능한 종목

    ▶회사정보

    ▶공모 스케줄

    ▶실시간 청약 경쟁률

    ▶청약 가능 증권사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준다.

    이런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카카오톡 정확히 말하면 카카오톡에 들어있는 카카오페이 에서 위 정보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고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알람 신청

    공모주-청약-일정-알림 (1)

    1. 카카오톡 실행

    2. 오른쪽 하단 더 보기(점 세 개)

    3. 노란색 박스 안에 "pay" 글자 눌러줌

    공모주-청약-일정-알림 (8)

     

    공모주 정보 쉽게 보기 카카오페이 여기가 카카오페이 메뉴인데 상단에 보면 "공모주 소식을 모른다면?" 이런 글자 보인다.

     

    공모주-청약-일정-알림 (7)

     

    공모주 알림이 등록 거기 눌러주면 여러 가지 동의하라고 하고 공모주 관련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알람 등록 처리를 다 하고 나면 아까 위에서 말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공모주 정보 확인

    공모주-청약-일정-알림 (6)

     

    공모주 정보 카카오뱅크 우선 지금 카카오뱅크 청약을 하고 있으니 카카오뱅크를 통해 메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화면에 있는 카카오뱅크 눌러서 들어간다.

    공모주-청약-일정-알림 (5)

    회사정보

    그럼 상단에 공모가, 주간사, 매출액, 순이익 등 회사의 기본 정보들이 나오고있다. 여기서 결정된 공모가나 공모가 밴드를 확인하고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 정보도 알 수 있고 기본적인 회사 매출정보를 쉽게 볼 수 있음.

    카카오뱅크는 공모가 밴드가 정해진 상태라서 공모가격만 출력되고 있는데 정해해지지 않은 종목을 들어가 보면 공모가 밴드가 나옴. 추가로 오른쪽 하단에 증권 신고서 보기를 이용해 증권 신고서 전체를 볼 수 있는 메뉴도 있음.

    공모주-청약-일정-알림 (4)

    공모 스케줄

    다음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공모 스케줄이 나오는데 현재 이 회사의 공모 상태를 알 수 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27일까지 청약을 진행하고 있어 준비는 완료된 상태고 2번 청약에 노란 불 들어 온다.

    공모 스케줄을 확인하니 카카오뱅크의 환불일이 7월 29일이고 상장일이 8월 6일인걸 한눈에 볼 수 있어 너무 편하고 좋다.

    공모주-청약-실시간-경쟁률

    청약 경쟁률

    다음으로 신문사나 블로그에서 계속해서 올라오는 청약 경쟁률을 특정 시간 만다 업데이트해주고 있다.

    위쪽을 보면 몇 시 기준이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그 시간에 업데이트된 내용이고 증권사마다 현재 경쟁률을 한눈에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가 다른 건 몰라도 모바일용 UX는 정말 잘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공모주-청약-일정-알림 (2)

    공모주 확인

    추가로 카카오뱅크에서 이전 메뉴로 이동하면 앞으로 당신을 위해 준비된 공모주들이 많이 있다. 

    그럼 지금까지 확인하기 불편했던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을 정말 편리하고 쉽고 이쁜 게 정리된 곳을 알아봤다. 카카오 같은 대형 플랫폼에서 이런 정보를 볼 수 있게 정리해 주니 따로 앱 설치할 필요 없이 좋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