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삼성전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특정일까지 삼성전자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언제가지 주식을 매수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 보고 배당금 지급일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다.

    삼성전자-배당-투자방법-지급일,-기준일-확인방법

     

    2020년에 시작 된 주식 열풍으로 인해 최근에도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위만 봐도 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어딜 가더라도 주식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한다. 

    이렇게 주식을 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보니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뭘 생각하는 종목이 바로 삼성전자다.

     

    삼성전자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

     

    하지만 주식이라는 게 항상 상승만 할 순 없는 것 최근까지 삼성전자는 횡보하면서 하락하고 있다. 요즘 같은 경우엔 삼성전자 가지고 있으면 엄청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주식창을 자주 보지 않는다면 예외지만 그래도 삼성전자 삼성전자 하는 이유는 바로 배당금일 것이다. 최근에는 상속세 이슈로 특별배당​까지 생기면서 삼성전자도 고배당주 못지않은 배당 수익률을 기대하고 주식을 매수 할 수 있게 됬다.

     

     

     

    2020년 배당률을 보면 3.7%의 수익률을 인데 만약 1,000만 원을 삼성전자 주식을 샀다면 37만(세전) 원을 받을 수 있는 있다.

    요즘 은행에 적금하면 이자가 1%대 인데 이것 만으로도 은행보다 수익률이 좋다. 거기에 삼성전자는 성장성이 좋은 주식이라 주가도 같이 올라간다면 주가상승의 혜택도 볼 수 있어 삼성전자만 사도 좋은 수익률 가능.

    그래서 오늘은 성장성은 물론이고 배당도 주는 삼성전자 배당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다. 삼성전자의 미래의 배당을 알기위해 최근에 배당을 얼마나 받았는지 확인해 보자.

     

    삼성전자 3년 배당 현황

    삼성전자 최근 3년 배당 현황 최근 3년간 배당을 살펴보자.

    2018년 1,416원 / 수익률 3.6%

    2019년 1,416원 / 수익률 2.5%

    2020년 2,994원 / 수익률 3.7%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배당금액을 살펴보면 2018년부터 2019년까지는 1,416원을 지급하다 2020년에는 배당금이 확 늘어났다. 이렇게 배당금이 갑자기 많아진 이유는 기본 배당금에 특별 배당금을 추가로 지급해서 배당금이 늘어나게 된 것임. 특별배당은 배당할 때마다 변경되어 계속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한국에는 배당을 주는 주식이 많이 없기도 하고 배당을 주는 주식들 중에서도 연간 배당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삼성전자 처럼 분기 배당을 하는 주식은 흔치 않다.

    미국에서는 분기배당 뿐만 아니라 월 배당을 주는 곳도 있어서 매달 배당금이 들어온다. 이렇게 받은 배당금을 바로바로 재투자하면 월복리를 누릴수 있는 엄청난 혜택이다.

    삼성전자도 분기 배당받아서 얻은 수익으로 삼성전자를 다시 사면서 복리를 누릴수 있는 것이다.

     

    2021년 삼성전자 배당 정보

    2021년-삼성전자-배당정보

    2021년 삼성전자 분기배당 일을 알아보면 1분기는 3월 31일 기준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1주당 316원의 배당금​을 지급했다.

    삼성전자 우선주

    그리고 삼성전자는 우선주가 별도로 있는데 우선주는 배당을 더 많은 주는 주식 이다. 대신 주주 의결권이라는 게 없는데 일반인은 의결권 없어도 되지 않을까?

     

    삼성전자 배당 기준일

    삼성전자는 분기 배당주이기 분기별 기준일, 지급일, 배당락이 돌아온다.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 기준일보다 D-2일 전​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3월 31일이​ 배당기준일 이면 3월 29일까지 주식을 사서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어 배당 기준일 2일 전에 삼성전자 주식을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주식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2일이 지나야 주주명부에 이름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주식이 있는 회사의 공시를 보게 되면 주주명부를 폐쇄 한다는 공시를 본적 있을 것이다. 이날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배당을 지급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으로 배당락이라는 단어가 보이는데 사실 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의미상으로는 배당받을 권리가 사라지는 날 즉 아까 말한 배당기준일 2일 전 다음날이고 이날부터는 매수를 해도 배당을 받지 못한다.

     

    배당 소득세란?

    마자막으로 배당급 지급일에대해 알아보면 3월 29일을 기준 배당받는 사람을 정했다면 실제로 배당을 받는 날은 5월 20일이다.

    배당은 배당 소득세가 이자소득세와 마찬가지로 15.4%의 소득에 대한 세금이 부과 된다. 배당금이 2천만 원을 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종합소득세로 과세되어 과세표준에 따라 세금을 내야 한다.

    삼성전자 배당정보 조회

    삼성전자 배당 정보를 궁금해 하고 있어 자체적으로 배당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에 들어가면 삼성전자 배당 정보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다.

     

    삼성전자 배당 투자방법

    삼성전자는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내고 있는데 주가는 좀처럼 올라가지 않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면 주가가 상승하지 않는데 "반도체 수요가 피크를 쳤다" 라던지 "신용잔고가 높아서 못간다"라는 말들이 있다.

    삼전 같은 주식은 미래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이고 이 반도체는 미국에서도 헬프미를 외칠 만큼 진입하는 것이 쉽지 않은 업종이다.

    꾸준히 배당도 주고 성장성도 좋으니 매달 월급에서 풍차 돌리기 적금 넣지 말고 삼전 같은 주식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