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밀가루에는 '글루텐' 이라는 성분이 섞여 있는데 글루텐이 체내에 들어와 '글루텐 엑소르핀' 이라는 마약성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계속해서 밀가루 음식을 찾게 됩니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혈당을 높이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른 음식보다 상대적으로 포만감을 덜 느끼게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밀가루를 끊으면 어떻 효과가 나타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밀가루대신 대체로 섭취가능한 면에 대해 알아봅니다.

     

    메밀면

    다이어트 중 섭취 가능한 밀가루 대체 면 종류 4가지 1

    메밀은 다른 곡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많이 찾는 곡물입니다. 메밀에는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 속의 지방을 없애줘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메밀면을 메밀로만 만들 경우 찰기가 없어 젓가락으로 먹기 힘들 정도 입니다. 이 때문에 밀가루를 어느 정도 섞어 찰기가 있는 메밀면을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밀과 밀가루의 가루를 7:3의 비율로 섞는 경우도 있지만 인스턴트의 경우는 메밀과 밀가루의 비율이 3:7 정도로 밀가루 함량이 더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턴트로 나오는 메밀면의 경우 섭취시 비율을 잘 확인하시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천사채

    다이어트 중 섭취 가능한 밀가루 대체 면 종류 4가지 2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해초산)' 이라는 성분을 증류시켜 만든 추출물로 만든 국수입니다. 천사채는 회를 먹을 때 아래에 깔려 나오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지 못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섭취 가능한 식품입니다. 자체로는 별 맛이 없지만 오독하게 씹히는 맛이 있어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알긴산'은 식이섬유 중 점성다당류에 속하며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좋고, 비만 억제 효과가 있어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천사채는 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양념을 해서 먹고 천사채를 불리거나 끓여 당면화 시킨후에 잡채나 국수등으로도 활용하기도 합니다.

     

    곤약면

    다이어트 중 섭취 가능한 밀가루 대체 면 종류 4가지 3

    곤약은 저칼로리로 다이어트 식품에 속합니다.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 다아어터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곤약은 100g당 5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는 것은 물론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곤약 자체로는 맛이 없기 때문에 곤약을 이용해서 만든 요리로 칼로리는 낮추면서 맛은 높이는 식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밀가루가 먹고싶을 때 곤약면으로 대체하여 섭취하면 칼로리도 줄이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두부

    다이어트 중 섭취 가능한 밀가루 대체 면 종류 4가지 4

    두부하면 하얀고 네모난 두부 모양을 생각하게 됩니다. 찌개나 조림 등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요즘은 면처럼 길게 뽑아낸 면두부가 나오고 있습니다. 면두부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지만 맛이 고소해서 밀가루를 대신해서 파스타나 국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콩으로 만들어 식물성 단백질인 면 두부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밀가루를 대신해 균형있는 영양 섭취를 도와줍니다. 

     

    이상 밀가루 대체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 가능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음식 확인하시고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