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미를 퇴치하는 방법은 비교적 쉬우며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세스코 같은 전문업체에 맡길수도 있지만 인체에 무해한 방법들도 몇 가지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화학 물질을 사용한 약을 사용하여 개미를 퇴치할 수도 있다.

     

    개미는 대부분 해충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개미는 벼룩이나 빈대 등의 해충을 잡아 주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개미가 집안에 돌아다니는 걸 보고 있기는 힘들 것이다.

     

    직접 처리하기에 개미가 너무 무섭거나 징그럽다면 세스코와 같은 해충방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스코는 식당, 기업체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세스코 가정집 해충 방제 3가지 서비스 가격, 비용

    개미 생기지않게 예방하는 방법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1

    개미가 집에 들어오는 이유는 먹이를 찾기 위해서 돌아다니다가 발견하게 되면 개미가 집으로 유입되게 된다. 개미를 유입시킬 수 있는 음식물들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면 개미는 집에 들어오지 않게 된다.

    음식물은 밀폐용기에 보관한다.

    밀폐용기에 음식물을 보관하면 음식물을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벌레가 음식물로 침입하지 못하게 된다. 만약 밀폐용기에 벌레가 같이 들어가더라도 용기 안에서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주기적으로 청소하기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2

    집을 주기적으로 청소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이 좋다. 청소기를 돌리고 바닥을 닦도록 하자.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하지

    식탁이나 조리대의 표면은 주기적으로 살균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식초 또는 표백제를 희석시킨 용액을 뿌려 닦아 주면 된다.

    싱크대 청소하기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3

    싱크대에 먹고 난 그릇을 그대로 두는 것은 개미가 모여들기 딱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싱크대에 절대 음식물을 남겨두지 않고 바로바로 설거지를 한 뒤 음식물을 제거하고 물기도 닦아내도록 한다.

    개미를 퇴치하는 방법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4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강한 약품을 사용하는 것보단 인체에 무해한 것부터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세스코 같은 업체에서도 강한 약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한다.

    개미 행렬 제거하기

    개미가 지나가는 무리의 행렬을 제거하면 효과적이고 빠르게 개미를 제거할 수 있으면 뒤이어 오는 개미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 일단 개미가 들어오는 입구를 찾아낸다음 바셀린이나 청테이프를, 탈크 가루 등을 뿌려 개미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조치한다. 그리고 아래 방법을 사용해 개미들을 제거한다.

    • 비눗물에 스펀지를 적셔 개미 행렬을 따라 쭉 쓸어주면 하면 된다. 스펀지에 묻어있는 개미는 물로 씻어 하수구로 흘러 보내고 다 잡을 때까지 반복한다.
    • 청소 용액이나 표백제(락스)를 물에 희석시켜 개미에게 뿌리도록 한다. 이후 종이나 타올로 개미를 닦아 내기만 하면 된다. 단 이 용액을 개미집에 뿌리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개미가 집을 옮겨가게 되면 다시 찾아내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정찰 개미 제거하기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5

    습성상 개미들은 주기적으로 정찰개미 한 마리씩 내보내 먹이를 찾아다닌다. 만약 개미 한 마리가 식탁이나 부엌 근처에 돌아다니면 절대 살려서 돌려보내지 않아야 한다. 만약 이 개미가 과자 부스러기나 주스가 흘려지 있는 지점을 발견하고 이를 알리는 순간 수배 마리의 개미 때가 집에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미끼로 유인하기 위해서라면 정찰 개미를 돌려보내 나머지 개미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음식물에 접근하는 개미 제거하기

    이미 집안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개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개미가 좋아하는 먹이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붕산 가루를 준비해서 설탕과 같이 물에 섞어 사용하면 된다. 붕산을 개미가 섭취하게 되면 개미를 제거할 수 있다.

    • 물 1컵과 설탕 2컵, 부상 2큰술을 섞어 미끼를 만든다.
    • 미끼를 놓은 뒤 개미가 나타나기만 기다리면 된다.
    • 아이나 애완동물이 함께 살고 있다면 미끼를 잼 담는 유리병에 넣어 먹을 수 없도록 한다.
    • 개미가 좋아한 느 먹이는 개미집에서 필요로 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데 땅콩버터와 같이 2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먹이를 둔다면 더 쉽게 개미를 유인할 수 있다.

    청소기로 개미 잡기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개미를 잡을 수도 있다. 진공청소기의 필터와 먼지 봉투에 규조토 또는 탈크 가루를 넣어놓고 개미를 빨아들이면 개미가 죽게 된다. 개미를 빨아들인 후 내용물은 빠르게 청소해 줘야 청소기 안에서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다.

    개미가 들어오지 못하게 조치하기

    개미 퇴치하는 방법과 예방 하기 6

    벌어진 틈 메우기

    창문들과 문에 틈이 있다면 개미가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틈 메우기 작업을 통해 아예 들어올 수 없도록 하자. 틈을 메우게 되면 다른 벌레도 들어올 수 없게 되기도 하지만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람 이내 내부에 공기가 밖으로 새 나갈 수 없도록 하는 단열효과를 높일 수 있어 난방비를 아낄 수 있다.

    방충 물질 뿌려두기

    개미가 들어올만한 곳에 개미가 싫어하는 소금, 분필, 베이비파우더 등을 뿌려두도록 하면 개미가 들어오지 못하게 방지할 수 있다.

    개미가 싫어하는 향 사용하기

    개미는 식초, 퍼 민트, 계피, 후추, 정향, 월계수 잎 등을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애완동물이나 아이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향으로 선별하여 뿌려두도록 하자.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