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 글에서는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를 지원하고 있는 알뜰폰 업체인 KTm 모바일과 리브엠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 가입가능한 요금제와 기기를 알아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데이터쉐어링 요금제에 가입할때 주의 해야 할 점에대해서도 같이 정리해 보겠다.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 알뜰폰으로 변경하는 가입자가 많아지고 있다. 국내 알뜰폰 가입자 수는 조만간 1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현황을 보면 지난 8월 말 기준 알뜰폰(MVNO) 가입자 수는 990만 8천여명 이다. 7월말 가입자수 대비 9만 7천여명이 늘어난 수치다.

     

    데이터쉐어링이란?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면 테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많다. 대부분 스마트기기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통신사에서는 가입된 회선의 데이터를 다른기기에서 같이 쓸수 있는 데이터쉐어링이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하는 곳도 있고 유료서비스로 제공하는 곳도 있다.

     

    이 데이터쉐어링을 알뜰폰을 가입하고 사용하려고 한다면 리브엠또는 ktm 모바일에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헬로보바일이나 기타 사업자에 가입하면 데이터쉐어링을 사용할 수 없는것이다.

     

    그럼 리브엠과 KTm 모바일의 데이터 쉐어링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통신사는 어디인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자.

    데이터쉐어링 가능한 요금제는?

    리브엠과 KTm 모바일 두 통신사 모두 데이터쉐어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 가격이 너무 저렴한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쉐어링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 데이터양이 적어서 공유 하더라도 효과가 없거나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해주기에 너무 낮은 요금제는 사업성이 없어서 일 것이다.

    5G 요금제는 데이터쉐어링 사용 불가

    데이터쉐어링을 사용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중 하나가 5G요금제의 경우 데이터쉐어링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5G 단말기 지만 LTE유심을 지원해주는 기기의 경우 가입이 가능하지만 오직 5G만 사용가능한 단말기는 5G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할 수 없다.

     

    그럼 리브엠과 KTm 모바일에서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알아보고 몇대까지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지 그리고 데이터쉐어링을 사용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통신사 요금제 데이터량
    리브엠 LTE 든든 3GB ~ 7GB 월기본제공량 
    LTE 든든무제한 5GB+ ~ 11GB+
    The주는 LTE 15GB+
    나라사랑 LTE

    국민든든 LTE
    무궁화/공무원든든/선생님든든 LTE
    반려행복 LTE
    LTE 든든실속 5GB , 10GB, 7GB+
    월 11GB+일 2GB
    Flex LTE 월 11GB
    KTm 데이터 맘껏 10, 12, 15GB
    모두다 맘껏 11+, 12+, 100+ 이상
    구글플레이기프트 15GB+/100분
    모두다 맘껏 11GB+
    구글 플레이 11GB+/통화맘껏
    모두다 맘껏 100GB+
    구글플레이기프트 100GB
    M플랜 일 5GB+
    월기본제공량 내
    / 200kbps 지속사용

    KTm 모바일 /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인

    리브엠의 가임정책이 언제 변경될지 모르기때문에 데이터쉐어링 가입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가입을 진행한느것이 좋다. 데이터쉐어링 가입페이지 하단에 보면 '이용안내' 탭을 확인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KTm 모바일의 데이터쉐어링은 매달 실시하는 이벤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가 끝나게 되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매달 사용가능한 요금제가 변경되고 있다. 현재 가입 가능한 상세 요즘제는 데이터쉐어링 가입가능 요금제 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무료 사용 방법(가입 후기) KT M 모바일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기기는?

    통신사 가능한 기기 종류
    리브엠 테블릿
    KTm모바일 테블릿, 휴대폰

    우선 사용하려는 기기에 LET유심을 장착할 수 있어야 한다. 리브엠에서는 유심이 장착 가능한 태블릿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휴대폰은 데이터쉐어링이 불가능하다.

     

    반면 KTm 모바일은 테블릿 PC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한 커뮤니티에서 LTE 유심 장착이 가능한 노트북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이 불가능 하다고 한다.

    데이터쉐어링 가능한 회선 수

    하나의 휴대폰으로 가입된 본(모) 회선은 하나의 데이터쉐어링 1회선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만약 두개의 테블릿에 데이터 쉐어링을 하려면 가족 2명이 해당 통신사에 가입하여 별도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쉐어링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

    리브엠의 경우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 LTE(법인) 1GB, 5G(법인) 요금제, 서비스 해지 후 1개월 이내일 경우 데이터쉐어링 요금제에 가입이 불가능 하다. KTm 모바일의 경우 별도 부가능한 내용에 대해서 명시되어 있지 않다.

     

    유심은 어떻게 구매 하나요?

    데이터쉐어링에 사용되는 유심은 일반 유심이랑 같은 유심을 사용한다. 리브엠의 경우 가입시 유심을 신청하면 1회선당 1회 고객별 최대 3회까지 유심비를 면제해 준다. 횟수 초과시 유심발급비는 배송료 포함해서 7,700원이 청구 된다.

     

    KTm 모바일은 유심이 없다면 데이터쉐어링 신청시 유심을 주문할 수 있고 빠르게 가입하고 싶다면 가까운 편의점이나 쿠팡 등의 쇼핑 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