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글에서는 KT M 모바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LTE가 지원되는 태블릿 PC와 같은 기기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 쉐어링에 가입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필자는 통신 요금을 줄이고자 알뜰을 사용하고 있다. 기존 헬로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해당 업체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알뜰폰 중에서 데이터쉐어링을 지원하는 업체를 찾아보니 KTM 모바일과 리브엠이 유일하게 알뜰폰 중에서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고 있었다.

     

    알뜰폰 리브엠 vs KTm 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차이점 비교

     

    KT M 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이란?

    데이터 쉐어링이란 사용하고 있는 회선에 가입된 요금제에서 할당된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나눠 쓸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쓰고 있는 회선에 10기가의 데이터가 있다면 이 데이터를 또 하나의 기기에서 본 회선의 데이터를 소모하여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KT M 모마일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가입 준비

    KT M 모바일 가입 여부

    KT M 모바일의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가입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회선이 KT M 모바일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만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메인 회선이 KT M 모바일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데이터 쉐어링 신청이 가능한 요금제인지?

    현재 KT M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모든 요금제가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특정 요금제에 한해서 1회선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필자의 경우 모두 다 맘껏 11GB+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통화, 문자가 무제한이고 영상통화 200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월 11GB의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고 모두 소진하게 되면 일일 2GB까지 추가 제공된다. 모든 데이터가 다 소진되면 3 Mbps의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100GB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매달 100GB를 사용할 수 있다.

    KT M 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신청하기

    KT M 모바일에 가입된 회선이 있고 데이터 쉐어링 신청이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가입할 준비는 마친 상태다. 가입 절차 중에 본인인증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고 휴대폰 인증도 필요하니 준비하고 시작하면 된다.

     

    1.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가입을 위해 KT M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2. 상단 메뉴바에 '무약정 유심'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상세 메뉴가 나타난다. 나타난 상세 메뉴에서 '후불 유심'을 선택한다.

     

    3. 후불 유심 신청 페이지에서 가입 조건과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 가입조건

    가입 유형만 신규가입으로 변경해 주면 된다. 데이터 쉐어링의 경우 신규 가입만 가능하기 때문에 번호이동으로 선택하는 실수를 하지 말고 잘 선택해 준다.

     

     

    ▶ 요금제 선택

    첫 번째로 요금제 선택에 보면 '추천 요금제'로 선택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요금제의 경우 전체 요금제가 나오지 않고 KT M 모바일에서 추천해주는 요금제만 나와있어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가 보이지 않는다.

     

    전체 탭을 선택하여 모든 요금제가 목록에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해 준다.

     

     

    설정이 완료 됐다면 하단으로 스크롤하거나 Ctrl + F 단축키를 눌러 '데이터 쉐어링 전용 요금제'를 찾아 준다. '데이터 쉐어링'이라고만 입력하면 해당 요금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요금제를 찾았다면 오른쪽에 동그란 버튼을 클릭해 준다. 네모난 체크박스 버튼이 아님에 주의 하도로 하자.

     

     

    요금제 선택이 완료 됐다면 화면을 다시 위쪽으로 스크롤하여 '바로 배송 신청', '셀프 개통', '온라인 가입신청' 버튼 중 '온라인 가입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한다.

     

    4. 신청서 페이지로 이동 전에 선택한 요금제가 맞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KT M 모바일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었다면 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비회원으로도 진행 가능하다.

     

    5. 이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할 차례다.

    온라인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면 선택한 요금제와 유심을 신청할 경우 유심 비용이 표시된다.

     

    하단 정보 입력에 나오는 내용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 본인인증 유형

    본인인증은 3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나 범용인증서가 없을 경우 네이버 인증서로 간단히 인증할 수 있다. 범용 인증서는 일반 공동 인증서가 아니고 증권 계좌에서 쓰는 인증 서인점에 주의하도록 한다.

     

     

    ▶번호정보 및 납부방법

    가입 희망번호는 끝자리 4자리만 입력하면 나머지는 사용할 수 있는 번호 중에 랜덤으로 배정된다. 1순위부터 3순위까지 모두 입력해야 한다.

     

    유심의 경우 보유하고 있다면 보유하고 있는 유심에 있는 번호를 적으면 된다. 유심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유심 미보유로 선택하면 KT M 모바일에서 유심을 배송해 준다. 

    KT M 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카드에 있는 번호를 입력해주면 되고 마지막 'F'는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요금 납부방법을 입력해 주고 아래 약관을 동의 한 후 주문 완료 버튼을 눌러 진행해 주면 된다.

     

    가입을 완료하게 되면 바로 개통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개통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된다.

     

    그리고 개통 완료 후 요금이 청구된다는 문자가 오게 되는데 실제로 1회선까지는 청구되지 않으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