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늘은 항공 관련주 대장인 대한항공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최근 백신의 보급율이 높아지면 여행이 재개될 거란 기대감에 여행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항공기 업체들도 바이러스로 인해 최대의 피해를 입은 만큼 백신보급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을 거란 기대감에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작년 최대 피해를 본 만큼 더 나빠질게 없고 여행이 재개되게 되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지 못한 여행을 한 번에 몰아서 가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한항공의 현재 기업의 상황을 살펴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이 어떨지 알아 보도록 하고 초보를 위한 투자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여행길이 막혔을 때 가장 빠르게 실적을 개선한 기업입니다. 여행길이 막히자 조양태 회장은 임기응변으로 기존 여객기의 의자를 모두 제거하고 화물항공기로 변경하여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가 적자를 면치 못하는 현실에서 대한항공은 천억이상의 영업어익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대한항공의 주가를 보게 되면 여행이 금지되지 이전보다 더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여행이 재개될 것이란 기대감을 선반 영하여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주식을 사야 할지 판단해야 하는게 어렵습니다. 대한항공 주식을 사야할지 아니면 팔아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럴땐 현재의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주식을 분석하는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읽어보고 거기서 나온 추정치를 보는 것입니다. 

     

    직접 기업을 분석할수도 있지만 많은 주식 애널리스트들이 심도있는 분석을 하여 배포하는 보고서만 잘 봐도 주식 매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대한항공의 미래의 예상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의 실적을 보게 되면 2022년부터는 흑자 전환이 예상되고 있고 이후로도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을 하지 못했던 소비 심리가 한 번에 폭발하게 되면서 엄청난 소비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한공은 우리나라 1등 항공사로 가장 많은 항공기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은 해외 노선과 A380과 같은 대형 항공기도 보유하고 있어 장거리 비행에도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 매수 매도 방법

    초보자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주가는 항상 미래를 선반영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회사의 매출이 줄었는데 주가는 현재 실적과 다르게 움직입니다. 대한항공의 주가는 이미 1년 후의 미래를 반영하여 주가가 움직이게 됩니다.

     

    현재는 실적이 안 좋지만 미래에는 실적이 좋아질 것이며 이전보다 더 높은 매출을 낼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적이 높아지면서 주가도 함께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대한항공의 주가가 이미 많이 올라가 있는 상황에서는 단기적으로 보기보다는 장기(3년) 정도를 보고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올라갈 때 매수하는 것보다는 주가가 단기적으로 우하향 할 때 분할하여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라면 한 번에 매수하는 것보단 일정 금액을 일정 횟수에 나누어 매수하거나 직장인이라면 월급날마다 분할하여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주식을 100만 원을 매수한다고 했을 때 한 번에 사게 되면 갑자기 어떠한 변수로 인해 주가가 떨어지게 되면 손실을 보게 되고 그 폭이 크게 된다면 멘탈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물론 주식을 매수하고 가격이 올라간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주식 투자는 위험 자산이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생각하고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주식을 분할 매수하다가 갑자기 급등하게 되면 다시 조정을 줄 때 추가 매수를 하거나 주가가 너무 올랐다면 다른 주식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시장에 수천 개의 주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가가 많이 올랐다면 안전마진을 위해 다른 주식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대한항공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매수와 매도 시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