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윈도우 사용 중 특정 프로그램의 충돌이 나거나 속도가 느려지게 될 경우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하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게될 경우 마지막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윈도우 포멧 입니다. 

     

    윈도우10 포맷 초기화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포멧 후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PC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사진)을 보기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에 기본 프로그램이 깔려 있긴 하지만 이미지의 크기나 포맷의 변경 등 간단한 작업을 빠르게 하거나 만화책같은 것을 볼 경우에 해당 기능이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소개 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아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꿀뷰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Best 3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하기

    꿀뷰는 압축파일을 지원하는 매우 빠르고 편리한 그림보기 프로그램 입니다. 여러개의 이미지 파일을 하나의 압축파일로 만들었을 경우에도, 압축을 풀지 않고 바로 보는게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다양한 이미지 파일 보기

    BMP, JPG, GIF/Animation GIF, TIFF, PNG, TGA, PSD, JPEG 2000(JP2, J2K), JPEG XR/HD Photo(WDP, HDP), DNG(Adobe Digital Negative)와 같은 다양한 이미지 파일 보기를 지원합니다.

     

    압축 이미지 파일 보기

    ZIP/CBZ, RAR/CBR, ALZ, EGG, LZH, TAR, 7Z, HV3과 같은 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고서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만화책 보기

    한장보기, 두장보기, 왼쪽/오른쪽 바꿔보기 등, 만화책을 볼 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슬라이드 쇼 기능

    슬라이드 쇼 기능으로 여러 이미지를 연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이미지 처리

    다른 프로그램보다 빠른 이미지 로딩 및 필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니코드 지원

    유니코드 지원으로 외국어 윈도우에서도 한글로 잘 보이고, 파일명이 외국어(일본어,중국어 등)로 된 경우에도 잘 보입니다.

     

    자동 회전 기능

    옆으로 누운 사진, 뒤집힌 사진 등도 자동회전기능으로 바르게 보여 줍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꿀뷰는 아래 내용을 통해 내용을 통해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꿀뷰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경우 꿀뷰 다운로드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꿀뷰'라고 검색하게 되면 반디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중간을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꿀뷰 다운로드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순서에 따라 옵션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알씨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Best 3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하기

    알씨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JPG, BMP, GIF 등 24종의 이미지와 다양한 보기옵션을 지원하는 편집 및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만 사용 가능하며 기업, 공공기관의 경우 라이선스 구입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요기능

    크게보기/전체화면

    * 이미지를 큰 화면 또는 툴바가 없는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 목록보기 화면에서 '작게보기'(Thumbnail)형식으로 여러 그림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썸네일 크기를 조절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연속보기

    * 전체화면 모드에서 자동으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연속보기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들을 슬라이드 쇼처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보기 옵션

    * 크게보기 모드에서 이미지 해상도 또는 사용자의 화면 크기, 배율조정(일시적확대/축소)에 따라 다양한 보기 옵션을 조절하여 이미지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럿 보기

    * 한 화면에 두 장, 네 장까지 이미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 만화를 보거나 이미지를 비교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부드럽게

    * 이미지를 부드럽게 보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자동 회전

    * 디카 정보를 제공하는 알씨는 사진 자동회전을 통해 회전하지 않고도 거꾸로 찍은 디카 사진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배율 유지

    * 서로 크기가 다른 이미지 파일들을 동일하게 확대/축소시킨 상태를 계속 유지시키면서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기본보기, 원본크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 이미지 보기

    *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압축해제 하지 않고 알씨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캐드 뷰어

    * DWG, DWF, 3DS, IGES 등 11개 포맷의 2D/3D 캐드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알씨 다운로드는 아래 내용을 통해 공식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알툴즈'라고 검색하시면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사이트 링크가 보입니다. 그 중에서 '알씨'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알씨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알씨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알씨 홈페이지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Best 3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하기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지원하는 가볍고 빠른 사진 관리 및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및 기업,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이미지 보기

    * 미리보기, 전체 화면, 확대/축소, 슬라이드 쇼 등으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정리

    * 탐색기 형태의 화면에서 일괄 이름 바꾸기, 일괄 크기 변경, 회전 등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을 빠르고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동 보관

    * 사진을 촬영 날짜에 따라 원하는 폴더에 자동으로 보관해줍니다.

     

    이미지 편집

    * 원본을 손상시키지 않고 자르기, 크기 변경, 회전, 필터, 보정, 텍스트 등의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파일 지원

    * JPG, PNG, GIF, BMP, TIF, JP2, J2K, PSD 등을 포함한 100여 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블로그 연동

    * MetaWebLog API를 지원하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에 내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연동

    *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내 사진을 올려서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쇄

    * 다양한 인쇄 옵션으로 페이지 당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포털사이트에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라고 검색하시면 핀토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링크가 보이게 되는데 해당링크를 클릭하여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여 절차에 맞춰 옵션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포커스온이미지 뷰어

     

     

     

    압축 프로그램 추천 Best 3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하기

    윈도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잘 되던 프로그램이 안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해결하기 위해 이것 저것 해보지만 최후의 선택으로 윈도우를 포멧하게 될 수 있다. 윈

    ubica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