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윈도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잘 되던 프로그램이 안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해결하기 위해 이것 저것 해보지만 최후의 선택으로 윈도우를 포멧하게 될 수 있다. 윈도우를 포멧하고 나면 그 동안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압축프로그램 3개 제품을 소개 하고 다운로드 설치 방법도 공유 하겠다.

     

    무료 압축프로그램 다운로드

     

    알집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압축포맷 EGG를 포함한 40여개의 압축포맷 지원,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압축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만 사용 가능하며 기업, 공공기관의 경우 라이선스 구입 후 사용해야한다.

     

    주요기능

    윈도우 10 완벽 호환
    * 윈도우 10과 완벽 호환됩니다. 그 외 다양한 Windosw OS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압축 포맷 지원
    * 대용량 비손실 압축포맷 EGG는 물론, 7z, rar 포함 40여 개의 압축포맷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분할압축
    * 카카오톡부터 각종 메일까지, 플랫폼의 첨부 파일 크기에 맞는 다양한 분할크기를 지원합니다.

    보안설정
    * 의심압축파일은 압축을 풀기 전에 경고합니다. 특정한 파일 형식은 압축을 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폴더에 압축풀기
    * 의심되는 압축파일은 악성코드가 실행될 수 없는 ""안전폴더""에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가기능
    * 압축파일이 있는 폳더를 여는 기능인 ""찾아가기"", 이미지 파일 미리보기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D 이미지 포맷 지원]
    * ISO, BIN, LCD, IMG, NRG의 다양한 CD이미지를 지원합니다.또한 ISO파일의 마운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알집 다운로드 무료 설치

    알집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이스트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알툴즈"로 검색하여 알집을 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설치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알집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알툴즈 홈페이지

     

     

    더 많은 무료 압축프로그램 다운로드

    반디집

    반디집은 압축프로그램으로 멀티코어를 활용하여 최대 6배 까지 빠른 속도로 압축이 가능한 고성능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대용량 파일 압축과 분할 압축 및 해제가 뛰어나고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있다.

    반디집은 국내/외 개인, 기업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다.

     

    주요기능

    다양한 압축포맷 지원
    외산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는 ALZ, EGG 포맷 뿐 아니라, RAR, 7Z, ACE, APK, ARJ, BH, BZ, BZ2, CAB, GZ, J2J, JAR, IMG, IPA, ISO, LHA, LZH, LZMA, PMA, TBZ, TBZ2, TGZ, TLZ, TXZ, UDF, WAR, WIM, XZ, Z 등과 같은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초고속 압축 및 압축해제
    멀티코어 지원, 빠른 드래그&드롭, 고속아카이빙 기능(특허 10-1174598) 등으로 기존 압축 프로그램보다 빠른 속도로 압축 및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

    안전한 표준 압축 포맷
    표준 압축 포맷인 ZIP, ZIPX, EXE, TAR, TGZ, LZH, ISO, 7Z 등으로 파일을 압축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암호화 지원
    반디집은 ZipCrypto와 AES 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할 압축 해제 지원
    윈도우의 표준 분할 압축 포맷(zip, z01, z02 ...) 뿐 아니라, ALZ, EGG(alz, a01, a02,... / vol1.egg, vol2.egg,...), 7Z(7z.001, 7z.002...), RAR(part1.rar) 등의 분할 압축 해제를 안정적으로 지원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연동기능
    윈도우 탐색기에서 '알아서 풀기,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7Z로 압축하기, 압축파일 미리보기' 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뷰어 내장
    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파일의 압축을 풀지 않고서도 바로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파일 무결성 체크 기능
    파일이 제대로 압축되어 있는지, 압축된 파일에 문제는 없는지에 대한 '파일 무결성 체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64bit 운영체제 완벽 지원
    윈도우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등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유니코드 지원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된 파일을 풀다 보면, 외국어(일본어..)로 된 파일의 이름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디집의 '코드페이지' 기능이나 'UTF-8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명이 깨지는 현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고, 가볍고, 빠릅니다.
    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가볍고, 매우 빠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포털사이트에서 "반디집"이라고 검색 하시면 반디집 공식 홈페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셔서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우측에 보면 반디집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하시고 절차에 따라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다집

    42가지 대부분의 압축형식 지원, 심플한 UI, 손쉽게 EXE나 ZIP 압축, 빠른 대용량 파일 처리 속도, 분할 압축과 압축 시 패스워드 입력, 주석 입력 기능 제공, 압축한 파일의 손상 유무를 확인, 설정의 고급 사용자 보기로 압축 방법, 속성, CRC, 파일옵셋, 암호화, 볼륨 ID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집은 국내/외 개인, 기업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주요기능

    압축 해제 및 뷰어기능
    마우스 우측 버튼에 메뉴 형식으로 삽입되어 언제라도 손쉽게 자동 압축 풀림 형식인 EXE 형식이나 ZIP형식으로 바로 압축을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ALZ, EGG, ISO를 포함하여 총 42가지의 압축 파일 보기 및 해제를 빠른속도로 지원합니다.

    유니코드(외국어) 파일 및 대용량 압축을 지원합니다.

    윈집, 윈라 분할압축 압축/보기/해제 기능, 압축을 풀지 않고 파일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 합니다.(전체, 폴더, 종류, 날짜별 보기, Windows 탐색기 오른쪽 마우스 기능, 암호 및 주석 입력, 압축 후 이메일 첨부)

    자동 압축 풀기 실행 파일 생성(사용자 아이콘 가능)기능을 제공 합니다.

    새 폴더 생성 시, 우리나라 섬이름으로 자동 생성이 가능합니다.

    지원 압축 형식
    001, 7z, ALZ, ACE, ARC, ARJ, B64, BH, BHX, BZ2, BZA, CAB, EAR, EGG, ENC, GZ, HA, ICE, ISO, JAR, LHA, LZH, MBF, MIM, MME, PAK, PK_, PK3, Qbic, RAR, TAR, TBZ, TGZ, UU, UUE, WAR, WSZ, XXE, Z, ZH, ZIP, ZOO

    다운로드 및 설치

    다집은 포털 사이트에서 "다툴즈" 라고 검색하시면 다집 공식 사이트를 확인 할 수 있고, 해당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 좌측에 보이시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 왼쪽에 다집과 그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