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카카오톡은 일상생활에 있어서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고,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찾기 힘들다. 일반 메시지 앱보다는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하고 최근에는 여러 가지 납부고지서나 영수증도 카카오톡으로 전달되고 있다.

     

    친구로 등록된 사람중에는 실명이 아닌 닉네임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프사로 등록된 사진으로 알아볼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이 친구의 이름을 알아보기 위해 문자를 보내는 것도 애매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친구의 이름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상대가 카카오페이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알 수 있는데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가 가입돼 있으므로 대부분의 친구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친구 이름 확인 방법

     

    닉네임으로 등록되어 있고 친구 이름을 알기 어려운 친구의 이름을 찾아 선택한 뒤 1:1 채팅으로 넘어간다. 1:1 채팅 진행 방법은 하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으로 이동한 뒤 친구 이름을 찾고 선택하면 프로필과 함께 하단에 1:1 채팅, 통화하기, 카카오스토리 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 중에 1:1 채팅을 신청하면 된다. 1:1 채팅을 누른다고 해서 상대방에게 채팅이 시작됐다는 메시지는 가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1:1 채팅 탭으로 들어갔다면 하단에 채팅 내용을 입력하는 왼쪽 구석에 플러스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채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메뉴 팝업을 호출한다.

     

     

    호출된 팝업에는 사진을 보내거나 선물, 통화, 지도 등의 내용을 보낼 수 있다. 이 중에 우리가 이용해야 될 메뉴는 송금이다. 송금을 선택하게 되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송금을 할 수 있다. 친구에게 보내야 할 돈이나 축의금, 조의금, 더치페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낼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엔 송금 기능도 한번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송금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에서 송금하기를 눌러 송금을 진행한다.

     

    이제 친구에게 송금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하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보면 전체 이름은 아니지만 상대를 유추할 수 있는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드디어 닉네임으로 숨겨져 있는 친구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이렇게 확인 안 하고 직접 채팅으로 확인했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송금 메뉴의 하단을 보면 봉투에 담기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가 축의금, 조의금, 생일 등 메시지와 함께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요즘은 축의금이나 조의금도 계좌이체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닉네임으로 되어 있는 친구가 있지만 이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오늘 알려드린 기능을 이용해 친구의 이름을 확인해볼 수 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