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나이가 되면 주위에서 상을 당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일처럼만 느껴졌던 일들이 주위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부고 소식을 들었다면 직접 장례식장에 방문하여 위로를 표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엔 문자로 대신할 수가 있습니다.

    조문 / 부고 / 장례 위로 답례 답장 문자 보내는 방법 예시


    하물며 장례식장에 방문을 했다 하더라도 미리 혹은 다시 한번 위로 문자를 남기는 것도 좋습니다. 조문 위로 문자는 마음이 잘 전달이 되어야 하므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 쓰는 메시지면 보낼 말이 잘 떠오르겠지만 가끔 사용해서 잘 떠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조문 위로 문자와 답례 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 한번에 확인

    내가 받을 수 잇는 국가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나의 국가 보조금을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해 알아 볼 수 있는 방법

    ubicat.tistory.com

    조문/부고 위로 문자 보내는 방법 확인하기

    조문 / 부고 / 장례 위로 문자 보내는 방법 예시

    예시 1

    어떠한 위로의 말씀을 드려도 상심이 크시겠지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예시 2

    고인 분께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큰 슬픔으로 다가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예시 4

    갑작스러운 안타까운 소식에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예시 5

    고인 분의 삼가 조의를 표하며 좋은 곳으로 가시길 기원합니다.

     

    예시 6

    가족 분들의 큰 슬픔을 위로드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예시 7

    장례에 참석하여 슬픔을 나누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치 못하여 죄송하오며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예시 8

    부친의 유덕이 대대손손 후세에 이어져 빛나기를 바라며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직접 찾아뵙고 큰 슬픔을 함께 나누지 못해 죄송합니다.

     

    예시 9

    뜻밖의 슬픈 소식에 애석한 마음 글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위로 문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가피하게 장례식에 찾아뵙지 못하는 경우라도 조문 위로 문자 한 통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가 있답니다

     

    시기 놓쳐 그냥 넘어가지 말고 위의 위로 문자 참고하시어 작은 한마디라도 꼭 전하시기 바랍니다!

    조문 답례 문자 보내는 방법 확인하기

    조문 / 부고 / 장례 답례 답장 문자 보내는 방법 예시

     

     

    장례 후 장례식에 와주셨던 조문객들께 고마운 마음에 대한 인사를 드리는 게 예의겠지요.

    직접 찾아뵙거나 전화로 드리는 것이 좋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엔 편지나 문자로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뭐라고 적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부모사랑 상조가 장례 후 인사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문 답례 인사말은 격식과 예의를 갖추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길게 보내야 된다는 부담 가질 필요 없이 본인의 진심을 담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문 위로 답례 문자 예시

    예시 1

    삼가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지난 △월 ○일에 돌아가신 저희 어머님의 장례 때 바쁘신 중에도 직접 빈소를 찾아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어머님 살아 계실 때 자식의 도리를 다 하지 못한 불초 소생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해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어머님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으로 아직 경황이 없어 직접 찾아뵙지 못하고 이렇게 글로써 대신하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ㅇㅇ년 ㅇㅇ월 ㅇㅇ일
    ㅇㅇㅇ 올림

     

    예시 2

    삼가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이번 저희 아버님 상사 시 공사다망 하심에도 불구하시고 정중하신 조의와 후의를 베풀어주신 덕분에 상례를 무사히 마치게 도와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땅히 찾아뵈옵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이나 황망 중이라 우선 지면으로 인사드리게 됨을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댁내에 애경사가 있으실 때에는 저희에게 작은 보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꼭 연락해 주십시오.

     

    항상 건승하시옵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ㅇㅇ년 ㅇㅇ월 ㅇㅇ일
    ㅇㅇㅇ 올림

     

    예시 3

    삼가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지난 ○월 △일 저희 어머님 상에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조문과 부의로 위로해 주신데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베풀어주신 온정을 생각하면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함이 마땅한데, 아직 경황이 없어 서면으로 대신함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후, 댁내의 대소사 시 잊지 마시고 꼭 연락 주시어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하시는 모든 일의 건승을 기원하며,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깃들기를 희망합니다.

    ㅇㅇ년 ㅇㅇ월 ㅇㅇ일
    ㅇㅇㅇ 올림

     

    예시 4

    삼가 인사 말씀 전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조문해주시고 따뜻한 위로를 베풀어 주시어 장례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황망 중이라 우선 글로 인사말을 전합니다.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예시 2

    삼가 인사 말씀 올립니다.
    저희 어머니의 장례에 조문하여 명복을 빌어주시고 염려해주신 덕분으로 무사히 장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예시 3

    삼가 인사드립니다.

    금번 저희 아버님 장례에 공사다망하신 와중에도 찾아주시어 위로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큰 슬픔에 찬 저희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습니다.

     

    고마움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내내 건강하옵시고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답례 글의 경우 조문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내용이다 보니 무엇보다 시기를 놓치지 않고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례식 조문 순서 절하는 방법 왼손 위? 아래?

    평생에 한번 정도는 가게 되는 곳이 바로 장례식장입니다. 필자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장례식장에 가게 될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장례식장에 처음 가거나 오랜만에 갈 일이 생기게 되면 조문 순

    ubicat.tistory.com

     

     

    조의금 액수 계좌이체 문자 부의금 적당한 금액 얼마?

    조의금 액수 계좌이체 문자 부의금 적당한 금액 얼마? 안녕하세요. 장례식을 비롯해 결혼식 등 각종 경조사 참석 할 때 많은분들이 생각보다 돈을 얼마나 내야할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

    ubicat.tistory.com

     

     

    조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금액 부의금 모든 것

    조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금액 부의금 모든 것 얼마전에 장례식장에 갈일이 있었어요. 직접 가지 못해서 전해 줬는데 조의금 봉투 쓰는법이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급하게 핸드폰으로 검색

    ubica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