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정치 테마주 이낙연 대선 관련주 총 정리

    현재 지지율 1위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간 2년 정도 남아 있지만 벌써부터 차기 대선후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면 관련주가 요동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업체에서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하지만 시장은 다르게 움직이는 것이 현실입니다. 정치테마주라는 것은 실제로 그렇지 않더라도 기대감이라는 명목하에 오르고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마주라도 기업의 가치를 잘 따져서 기업이 유망한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장폐지나 기타 다른 위험은 없는지 잘 살펴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정치 테마주의 경우 대부분이 학연, 지연으로 연관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낙연씨가 어느 학교를 나오고 어느지역 출신이며 누구와 함께 일했었는지에 포커스를 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들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낙연씨는 전남 영광 출신이며 광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기자로 활동 하였고, 전라남도지사를 역임하고 문재인 정부에서 제 45대 국무총리를 지냈습니다.

    남선알미늄(008350) 

    동사가 속한 SM그룹 계열사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인 점이 시장에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18년12월 조회공시요구 답변을 통해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인 것은 사실이나, 과거 및 현재 이낙연 총리는 동사의 사업과 연관이 없다고 혔습니다. 19년11월 이계연 삼환기업 대표 전격 사임하였습니다.

     

    남화토건(091590)

    최재훈 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되었습니다. 해명공시를 통해 최재훈 대표이사와 이낙연 前 전남지사가 광주제일고등학교 동창은 맞으나, 업무적으로 서로 연관되어 있지 않아 이낙연 前 지사의 향후 향배가 동사 사업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는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부국철강(026940)

    손일호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점 및 남상규 회장과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되었습니다.

     

    이월드(084680) 

    이랜드 박성수 회장이 이낙연 총리와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되었고, 조회공시요구에 대한 답변으로 이랜드 박성수 회장과 現 이낙연 국무총리가 광주제일고등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국무총리는 과거 및 현재 당사의 사업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티케이케미칼(104480) 

    동사가 속한 SM그룹의 계열사 삼환기업 대표이사로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인 이계연씨가 재직중인 점이 시장에서 되었지만, 2019년11월 삼환기업 대표 이계연 사임하였습니다.

     

    남성(004270)

    윤봉수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되었습니다.

     

    남화산업(111710)

    이낙연 총리의 지역구에 위치한 전남 최대 대중제 골프장 무안CC를 운영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되었습니다.

     

    제이엠아이(033050)

    정광훈 대표이사가 이낙연 전 총리와 광주제일고등학교 동문이다.

     

    우원개발(046940) 

    김기영 대표이사, 안왕선 사외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 동문이다.

     

    SDN(099220)

    최기혁 대표이사 및 최민규 부사장, 이민영 사외이사, 박동욱 사외이사가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다.

     

    KT서브마린(060370)

    전남도지사 시절 이낙연 국무총리의 제주~전남 해저터널 정책에 대한 수혜주로 언급되며 테마주로 언급 되었다.

     

    서원(021050)

    최홍건 사외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인 점에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특수건설(026150)

    이낙연 총리(전남도지사 시절)의 해저터널 정책에 대한 수혜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파버나인(177830)

    이재호 사외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같은 동아일보 출신이라는 점에서 부각되었습니다..

     

    주연테크(044380)

    동사의 권오룡 사외이사가 참여정부 시절 행정자치부 제1차관으로 이낙연 국무총리와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진 점에 테마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범양건영(002410)

    강병주 대표이사와 이정영 감사가 이낙연 前총리와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점과 이인환 상무가 이낙연 前총리와 친척 관계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중앙에너비스(000440)

    김병재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국영지앤엠(006050)

    동사의 최재원 대표이사와 이낙연 총리가 서울대 동문이자 동아일보 출신인 점이 시장에 부각되었습니다.

     

    덕신하우징(090410)

    김용민 감사가 김대중·노무현 정부시절 대통령 비서실에서 이낙연 총리와 함께 근무했다는 점이 부각되었습니다.

     

    청호컴넷(012600)

    양준철 이사가 이낙연 전 총리와 고등학교 동창으로 알려 졌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