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재택근무는 컴퓨터, 통신 채널 등을 통해 자택 등 사무실에서 떨어진 장소에서 업무를 수행하는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재택, 원격근무는 데이터 입력, 분석, 프로그램 작성 등 정형화된 업무라고 생각하는데 최근엔 IT 기술 발전과 5G 망, 기가비트급 인터넷, 클라우드으로 인해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사회 전반에서 진행되면서, 이에 동참하며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실제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이 기업 1089개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재택근무 실시 의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5곳 중 2곳(40.5%)이 이미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거나 실시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재택 근무의 장점으로는 낭비된는 시간 및 비용의 절감, 계획된 일정에 따른 효율적 업무진행, 일과 삶의 균형 잡힌 생활이 가능하는 점이다.
일본 정부의 텔레워크 조사에 의하면, 2017년 일본 내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은 16.6%라고 한다. 이는 2016년에 비해 3.3% 늘어난 수치다. 또한 중국시장에서도 인거비가 늘어나면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텔레워크가 장려중이다.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국내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어서 재택근무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다.
국내 클라우드 웹 화상회의 시장 1위 제품인 리모트미팅을 운영하고 있다.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이가능하고, 화면, 문서 공유기능과 화면녹화, AI를 더한 협업도구로 온라인 상 협력이 가능하다.
일본에서 원격 솔루션 및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가 잘 나가는 상황이다.
알서포트, 초·중·고 교육 기관 대상 '리모트미팅' 완전 무료 제공 전자신문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코로나19사태로 학사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는 초·중·고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이 이슈화된 3월 23일부터 알서포트 재택근무 서비스(무료)를 신청하는 학교가 늘었다. 알서포트가...
하이투자證 "알서포트, 비대면 생활방식 확산…수혜 예상" 뉴시스
하이투자증권은 30일 알서포트(131370)에 대해 재택근무 등 비대면 생활방식이 확산되면서 이로 인한 수혜가... 이에 알서포트는 지난 1월26일부터 클라우드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과 '리모트뷰'를 다음달 30일까지...
링네트
링네트는 기업이 필요한 네트워크 장비를 납품하고 설치해주는 기업이다. 시스코에서 장비를 가져와 팔면서 매출이 나오고 유지, 보수 하면서 다시 매출이 나온다.
주요사업으로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Storage시스템, UC, 클라우드 사업을 하고있다.
[특징주]링네트, 지난해 이익 개선에 ‘강세’ 이데일리 2020.02.27. 네이버뉴스
링네트(042500)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개선됐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27일 오전 9시 39분 현재 링네트 주가는 전일 대비 13.11% 오른 4745억을 기록 중이다. 작년 실적 개선으로...
[생생코스닥] 링네트 “코로나19 특수…재택근무 서비스 급증” 헤럴드경제
있는 링네트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링네트는 다수의 화상회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규모별로 최적화된 원격 화상회의 ‘시스코 텔레프레즌스(Cisco TelePresence)’와 ‘시스코 웹엑스...
이씨에스
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주 사업 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 등으로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씨에스는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 조직 역시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아이티센
국내 IT서비스 시장에서 솔루션 공급 사업, 컨설팅/시스템통합(SI) 사업, 아웃소싱(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회사다. 신규 사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금 거래 서비스 플랫폼 시장에 진출해 있다. 주력 시장은 국가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유지하는 공공IT 서비스 부문이다.
국내 IT서비스 1호 기업인 쌍용정보통신의 지분 40%를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쌍용정보통신은 국방, 스포츠, 네트워크 통합 분야에서 강세를 보여온 IT서비스 기업이다.
아이티센의 주요 자회사로는 (주)소프트센, (주)시큐센, (주)굿센, (주)콤텍시스템, 쌍용정보통신(주) 등이 있다.
아이티센그룹, 5개 계열사 2개 BU로...클라우드 조직 신설 ZDNet Korea 2019.12.31.
퍼블릭&솔루션-엔터프라이즈 BU로 재편 아이티센그룹이 5개 계열사를 2개 비즈니스 유닛(BU)으로 재편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 재편으로 아이티센, 콤텍정보통신, 굿센 등 3개사는 퍼블릭&솔루션 BU에, 또...
아이티센, 작년 매출 1조5천억원…전년比 121% 증가 ZDNet Korea 2020.03.12.
강진모 아이티센그룹 회장은 “4차산업 위주 성장성 사업 및 수익성 위주 사업개편을 통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2020년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금거래플랫폼 서비스와 핀테크보안 기반...
아이티센, 쌍용정보통신 인수…단숨에 IT서비스 메이저그룹으로 디지털데일리 2020.02.19.
아이티센그룹 강진모회장은 “국방, 스포츠, NI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수의 해외사업 레퍼런스를 가진 쌍용정보통신 인수에 오랜 공을 들여 왔다”며 “쌍용정보통신은 카자흐스탄 동계아시안게임,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