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글에서는 가상 전화번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가상의 전화번호를 생성하여 문자 인증을 통해 가입이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주의할 점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전화번호란?

    가상 전화번호는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번호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외국 전화번호를 이용하게 되고 문자 인증이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정보유출의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전화번호 언제 사용하나?

    가상 전화번호의 경우 가입시 문자 인증이 반드시 필요할 경우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에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 때 반드시 전화번호 문자인증을 요구하고 있어 기존 계정 왜에 다른 계정을 만들고 싶을 경우 가상 전화번호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가상전화번호를 제공하는 사이트나 앱이 많이 있지만 서비스를 하지 않는 곳이 많고 유료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곳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앱으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로 가상번호를 만들어 주는 앱으로는 talkatone과 textnow가 있습니다. 두 곳 모두 무료로 해외 전화번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람들의 가장 안정성이 좋다고 선호하는 talkatone을 이용하여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Talkaton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줍니다.

    Talktone 다운로드

    설치 완료 후 TalkaTone을 실행하면 초기 화면 하단에 [Sign up] 버튼을 눌러 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 방법은 페이스북, 구글 연동이나 이메일을 이용해 가입이 가능한데 페이스북이나 구글 연동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셜 인증으로 진행하면 별도의 전화인증 없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버튼을 눌러 인증할 아이디를 선택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앱 허용을 클릭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 소셜 연동중에 앱을 종료시켜서 가입을 된 상태에서 로그인을 했더니 번호 만들기부터 나왔지만 일반적으로 전화번호 액세스 허용 이후에 번호 만들 건지 물어보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전화번호 생성은 랜덤이며 +1은 미국의 국가 번호입니다. 779 세 자리는 미국의 지역 번호이고 나머지가 전화번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a different one]을 클릭하고 번호를 사용할 경우 Continue를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만들어진 가상 번호로는 911을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인데 OK를 눌러 창을 닫아 줍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연락처에 액세스 한다는 팝업인데 허용해도 되고 거부해도 사용에는 문제없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화번호가 필요하다면 허용하시면 됩니다.

    가상번호로 받은 문자는 메시지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 인증이 필요할 경우 이 탭으로 오는 문자를 이용해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문자를 보내 봤습니다. 국가 번호를 포함해서 문자를 보냈고 테스트 문자가 제대로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상번호 변경하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가상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받았던 번호를 사용해서 더 이상 필요 없을 경우 기존 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번호를 받아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버튼을 눌러 메뉴를 호출합니다.

    팝업 된 메뉴에서 Settings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페이지 우측 상단에 파란색 불꽃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있는 Free Number Burn 텍스트 하단에 있는 파란색 글자 Burn Now를 클릭해 줍니다.

    새로운 번호를 생성할 건지 확인하는 팝업이 나타나는데 BurnNow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번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번호는 이전에 봤던 번호 생성과 똑같이 진행됩니다. 원하시는 번호를 선택하고 Continue를 눌러 줍니다.

    새로운 번호를 받다 보면 유료결재를 해야 한다는 팝업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앱을 삭제 하시고 다시 설치해서 새로운 아이디로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새로운 번호를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부 계정 만들기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