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되놈이 번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한국에서는 곰은 행동이 둔하고 어리숙한 사람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곰은 어머니, 단체, 발전, 재물, 임신, 권위적인 인물을 상징한다고 해요. 오늘 글에서 새끼곰 꿈, 곰 꿈해몽 많이 꾸는 8가지 해몽을 해드리면서 전문가의 의견도 포함되어 있으니 한 번쯤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1. 새끼곰이 나무에 올라가는 꿈

    꿈에서 새끼곰이 나무를 타거나 열매를 먹는 꿈은 자신이나 가족 중 한 명에게 큰 행운이 온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해요.

     

    2. 곰의 쓸개를 얻는 꿈

    곰을 죽이고 웅담(쓸개)을 가지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덩치가 클수록 좋으며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거나 남을 다스릴 수 있는 권력을 가지게 된다고 해요.

    3. 어미곰이 새끼를 낳는 꿈

    현재하고 있는 사업이 잘되어서 외적인 성장을 거두거나 분점을 낼 수 있으며 건강한 사내아이를 낳는 태몽으로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새끼곰을 구조하는 꿈

    불속에 갇히거나 물에 빠지는 등 위험에 빠진 새끼곰을 구하는 꿈은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본인의 소망을 성취하는 것으로 보는 꿈입니다.

    5. 곰이 수영하는 꿈

    곰이 수영하는 꿈은 이성운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애인이 없는 사람은 좋은 인연을 만나 교제를 시작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6. 곰 가죽을 뒤집어쓴 꿈

    나에게 힘을 주는 동업자, 귀인의 도움을 받아 막혔던 일을 해결하는 내용의 꿈입니다.

    7. 곰을 죽이는 꿈

    곰을 죽이는 꿈은 현재 계획 중인 일들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고 명예와 재물이 따라온다는 길몽입니다.

     

    8. 우렁찬 곰 울음소리 꿈

    힘이 센 동물이 포효하는 꿈은 행운이 찾아보고 직장, 사업 관련된 운이 트인다는 내용의 꿈으로 내가 바라던 일을 성취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곰을 외모 때문에 미련한 동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는 재롱을 부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친숙한 이미지로 바뀌고 있는데요. 곰이 나오는 꿈은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의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긍정적인 내용의 꿈이 많았네요.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