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 글에서는 쿠팡플렉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미리 알고 준비해두면 좋은 것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쿠팡플렉스를 시작하실 예정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서 준비해야 될 것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렉스란?

    출처 : 쿠팡플렉스

    쿠팡플렉스는 쿠팡에서 서비스하는 배달 플랫폼으로 자차를 이요하여 고객에게 물건을 배송하는 일자리입니다. 언제나 손쉽게 업무 일정을 선택해서 일할 수 있습니다. 경험이 없는 학생, 주부, 어르신 모두 쿠팡 플렉스를 이용해 배송을 하고 대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지원 가입 안전교육 시험 정답

    쿠팡플렉스 준비하기

    쿠팡플렉스 등록하기

    쿠팡플렉스를 하기 위해서는 쿠팡플렉스에 지원해야 합니다. 쿠팡플렉스 홈페이지에서 쿠팡플렉스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배송 앱을 이용하거나 즉시 지원하기를 통해 연락처만 등록해도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차량 선택

    쿠팡 플렉스는 대부분의 차량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경차나 일반 승용차와 SUV 차량 모두 쿠팡 플렉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경차

    출처 : 쉐보레 공식 블로그

    경차의 경우 내부 적재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실제로 쿠팡플렉스를 진행하다 보면 경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특히 레이의 경우 물건을 많이 싣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배송에 적합하다. 경차로는 보통 30~50개 정도의 물건이 적당한데 차에 루프 박스가 있을 경우 몇 개 더 싣을 수 있다는 게 팁이다.

    경차를 이용할 때 장점을 살펴보면 기름값이 적게 들고 좁은 골목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기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차량 크기가 작아 좁은 면적에 주차할 때도 유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자기 차량을 사용하다 보니 유류비와 감가상각을 생각한다면 경차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쿠팡플렉스 RV 차량

    RV 차량의 장점은 단연 적재 공간이 넓어 한번에 많은 물건을 싣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배정된 물건이 너무 많을때  경차는 캠프에 물건을 가지러 두 번 이상 와야 할 경우가 생기지만 RV 차량의 경우 뒷열 의자까지 접어서 물건을 싣는다면 상당한 양의 물건을 싣을 수 있다.

    RV 차량은 대부분 경유를 사용하고 있어 연비가 좋은 편이고 경차를 이용해 두 번 왔다 갔다 해야 될 일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신선 배송의 경우 물건의 크기보다 포장 크기가 훨씬 크기 때문에 신선 배송을 하게 될 경우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지어진 아파트와 같이 주차 면수가 많은 경우엔 상관없지만 좁은 골목이나 오래된 아파트에서 주차를 하게될 경우 주차의 어려움이 발생하고 차량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감가상각 비용이 경차에 비해 높다.

    쿠팡플렉스에 사용할 수 없는 차량

    쿠팡플렉스는 모든 차량이 지원 가능한 것이 아니다. 트럭이나 포터와 같은 화물용 차와 개인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차량 택시나 콜벤, 용달과 같은 차량으로는 참여할 수 없다. 그리고 특수목적으로 개조한 차량 또한 참여할 수 없다. 정확한 기준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준비물

    스마트폰 & 보조배터리

    쿠팡플렉스의 모든 활동은 스마트폰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필수다. 물건을 받을 때부터 배송을 완료할 때까지 항상 스마트폰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스마트폰을 계속해서 쓰다 보면 배터리가 모자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한다면 배터리 소모가 빠르고 배송시간이 짧게는 2시간에서 길게는 4시간 이상도 소요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다. 배송 중에 배터리가 방전된다면 여러 가지로 곤란해 지기 때문에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를 꼭 미리 구매해 두는 것이 좋다.

    마스크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만 캠프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마스크는 필수다.

    장갑

    박스나 먼지 묻은 물건을 계속 배송해야 되기 때문에 장갑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일반 목장갑도 좋고 장갑에 코팅이 되어 있어 미끄러짐 방지가 가능한 장갑도 좋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해야 되니 장갑 착용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 가능한 장갑이나 엄지와 검지 부분을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카트 & 대형 백

    한 번에 배송할 물건이 많을 경우 카트가 없다면 몇 번씩 차량을 왔다 갔다 해야 한다. 그리고 생수나 수박 같은 무거운 물건의 경우 직접 들어서 옮길 경우 매우 힘들기 때문에 접이식 카트도 필수 적으로 필요로 한다.

    코스트코나 이케아 같은 곳에서 구할 수 있는 대형 백이 있으면 편하다 비닐포장으로만 된 물건들도 많이 있다 보니 박스 배송이 없을 경우 해당 백에 넣어서 배송을 한다면 번거롭게 카트를 끌고 갈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배송이 가능하다.


    쿠팡 플렉스를 진행하기에 앞서 미리 준비해야 될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무턱대고 아무 준비 없이 갔다가 첫날 엄청난 고생만 하고 돌아오는 일이 없도록 위에 알려드린 준비물들을 꼭 챙겨서 도전해보시길 바란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