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우리가 항상 사용하고 있는 드럼 세탁기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세탁을 잘하는 방법과 헹굼, 탈수를 잘하는 방법과 이상이 있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탁을 잘 하려면

    세탁물 종류 및 오염 정도에 따라 적당한 코스 및 물 온도를 선택하면 최적의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민감한 아기 옷이나 속옷의 경우 주로 피지나 단백질 오염이 대부분 이므로 세제를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 세탁 온도를 높여서 세탁하는 것이 더 효과 적입니다.

     

    표시용량 이하의 세탁물을 투입해야 하며 표시 용량보다 많은 양의 세탁물을 넣으면 성능이 떨어지고, 제품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이불이나 담요 등 부피가 큰 세탁물을 세탁 시에는 사용설명서에 표시된 용량으로 세탁하여 주세요.

     

    드럼세탁기의 용량은 KS규격에서 정하는 규정을 천을 사용하여 일정한 성능이 나오는 기준으로 정해지며, 이불이나 담요 등 부피가 큰 세탁물을 사용설명서에 표시한 양보다 많이 넣으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용량은 세탁통의 크기, 모터, 전자제어 프로그램(인버터 제어 프로그램)에 의해 결정되므로 똑같은 세탁통과 모터를 사용하더라도 전자제어 프로그램에 따라 용량 및 성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옷방-인테리어

    헹굼을 잘하려면

    드럼 세탁기는 낙차를 이용한 세탁 방식으로 일반 세탁기보다 약 1/3의 적은 양의 물로 세탁을 하므로 세제도 일반세탁기의 1/3 정도로 줄여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염이 적은 세탁물을 세탁할 경우에는 세제 량을 줄여서 사용하세요. 세제 량을 많이 사용하면 거품이 많이 발생하여 헹굼 후에도 거품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수질이 좋은 경우(단물)에는 세탁력이 좋고 거품이 많이 발생하므로 세제 사용량을 더 줄여서 사용해 주세요.

     

    액체 세제는 물에 잘 녹아서 거품이 많이 발생하므로 세제 사용량을 더 줄여서 사용해 주세요.

     

    "물 추가" 또는 "강력 헹굼" 기능을 선택하면 헹굼 시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여 헹굼을 하므로 더 깨끗이 헹굼을 할 수 있습니다.

     

    배수시 물이 뿌옇게 보이는 것은 세탁물에 있던 보푸라기, 제올라이트, 섬유유연 제등이 배수되면서 펌프 프로펠러의 고속 회전에 의해 미세한 기포가 생겨서 그렇게 보이는 것으로, 배수되는 물이 뿌옇게 보인다고 해서 헹굼이 덜 된 것은 아닙니다.

    세탁기-측면-손-버튼-누름

    탈수를 잘 려면

    세탁기에서 탈수할 때 진동/소음이 발생되는 이유는 세탁기 설치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드럼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와는 달리 통이 옆으로 누워있기 때문에 탈수 시 하중이 상하로 전달되어 4개의 발이 바닥에 완전히 밀착되어 있지 않으면 소음을 일으키고 제품이 이동하게 됩니다.

     

    제품 뒤쪽에 붙어있는 운송용 고정볼트를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운전 중 세탁기가 이동하게 됩니다.

     

    제품은 단단하고 딱딱한 바닥에 설치해야 하면, 마룻바닥이나 울렁거리는 바닥에는 설치하면 안 됩니다.

     

    수평조절다리를 조정하거나 제조사에서 공급하는 높이 조정 판 순정 품을 이용하여 수평이 되도록 설치해야 합니다. 순정품 높이 조정판 대시 장판이나 종이 등을 사용할 경우 소음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