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치아보험에 가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보통 유명한 보험사를 중심으로 알아보실텐데요. 국민카드 치아보험이나 에이스 치아보험 또는 bc카드 치아보험.. 등등 여러 브랜드를 고려하게 됩니다. 실제 치아보험에 가입하려고 찾아보면 개별브랜드사이트부터 여러브랜드를 비교해볼 수 있는 곳들까지 정말 다양한데요 사실 국민카드 치아보험, bc카드 치아보험 같은 브랜드의 선택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핵심적인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께요.

     

     

     

    1. 필요보장 위주로 선택해라

    치아보험은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로 되어 있습니다. 보존치료는 아말감, 레진, 크라운 치료 등이 있고 보철치료 는 틀니, 브리지, 임플란트등이 있습니 다. 그 이외에 기타 치료는 스케일링, 치주질환치료비, 발치치료비, 치아파절 진단비, 영구치상실치료비 등등이 있는 데요 핵심은 내가 보존 보철을 어떻게 선택하느냐 입니다.

     

    보존치료만 하실수도 있고 보철치료만 가입할 수도 있고 보존은 많이 보철은 조금만 가입할 수도 있죠. 보철은 많이 보존은 적게 할 수도 있구요. 요즘은 치아보험을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 게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20,30대는 보존치료 위주로 선택하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 은 보철을 강화하는 쪽으로 하기도 합니다. 보장금액과 보장기간을 많게 하면 좋 겠지만 비용이 그만큼 커지게 되니 내 나이와 내 치아 상태를 고려해서 효율성 높게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보험기간 갱신에 대해서

    두번째는 보험기간의 갱신에 대한 것 인데요 보통 짧게는 3~5년, 길게는 10 ~20년 정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아보존치료비 항목을 5년 갱신으로 했다고 하면 5년뒤에 보험료 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이 보험기간이 짧은면 보험료가 낮고 길면 높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젊은 분들의 경우 치료를 한번 해두면 몇년동안 치료가 거의 필요가 없는 경 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5~10년 사 이에 해지하는 분들도 많구요. 그래서 내 치아에 특별히 큰 염려를 하지 않으 신 분들은 보험기간을 짧게 가져가시는 게 좋으실 수 있습니다. 대신에 치아 상 태가 많이 안 좋거나 정기적으로 꾸준 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의 경우는 갱신기간을 길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3. 회사별 보장내역 비교 필수!

    회사별 보장금액, 보장개수를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보통 가 입 90일 후부터 보장이 개시가 됩니다. 그리고 보존은 1년 이내에는 50%, 보 철은 2년 이내에는 가입금액의 50%만 보장이 됩니다. 그런데 상해로 인한 것 은 즉시 가입금액 100% 보장이 되구요. 그런데 회사별로 치아보장개수에 제한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라운의 경우 어느 회사는 2년 미만까지 3개만 가능하고 2년 후부 터는 무제한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곳도 있고 이런 제한이 전혀 없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하는 금액도 어디는 40만원, 어디는 50만원 으로 각기 다릅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도 보장개수는 2년미만의 경우 3개까지 만으로 제한을 두는 곳이 있고 아예 제 한을 두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장금액도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등으로 각기 다릅니다. 그래서 회사별 보장내역이 얼마나 다른지를 잘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4. 다이렉트보험사를 이용해라

    네번째는 다이렉트보험사를 잘 활용하라인데요 앞서 살펴보았듯이 회사별로 치아 보장개수도 다르고 특히나 비슷한 보장내용이라 할지라도 보험료가 각기 다 다릅니다. 비슷한 조건으로 설계를 해 보아도 2~3만원씩 보험료 차이를 보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느 한곳 브랜 드를 선택해서 결정하기 보다는 작게는 3곳 이상 정도를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보험사의 경우는 온라인으로 견적을 받고 설계사에게 주 는 수당자체가 없기 때문에 더 메리트가 있습니다.

     

    사실 다이렉트보험사도 워낙 다양한 곳 들이 많은데 설계의 쿼리티는 보험사마 다 다르더라구요. 제가 꼼꼼하게 여러곳 들을 비교해보았을때 설계도 잘 해주고 보험료도 괜찮았던 곳 한곳은 계약 1건당 캐시백도 제공하는 곳이 있었는데요

     

    그러면 이만 국민카드 치아보험, bc카드 치아보험에 관한 글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