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치아보험을 찾아보실 때 일반적으로 신뢰도가 높고 대중적인 에이스 치아보험 같은 보험사 중심으로 알아보는데요. 치아보험 가입 전 검색을 해보시면 개별 보험사별 사이트부터 여러 가지 보험사들을 취급하는 사이트같이 정말 다양한데요. 하지만 어떤 보험사에 가입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하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에이스 치아보험가입 전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 하나씩 짚어가면서 설명해드릴께요.

    치아-보험-확대-사진

    치아 보험 필요보장 위주로 선택하기

    치아보험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같이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보존치료의 경우 아말감, 레진, 크라운 치료 등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보철치료는 틀니, 브리지, 임플란트 등 해당되는데요. 이외 기타 치료들은 스케일링, 치주질환 치료비, 발치 치료비, 치아 파절 진단비, 영구치 상실 치료비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을 꼽자면 보존, 보철을 어떤 식으로 선택할지 인데요.

    보존치료 또는 보철치료에만 가입할 수도 있고 보존은 많이 보철은 적게 반대로 보철은 많은 보존은 적게도 가능합니다. 최근 치아보험을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들이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20,30대는 보존치료 위주, 연세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보철치료 위주로 하기도 하는데요.

     

    보장금액과 보장기간을 많이 길게 하면할수록 좋기야 하지만 비용이 그에 따라 증가하게 되니 본인의 치아 상태와 나이를 고려해 에이스 치아보험 혹은 다른 브랜드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보험-모형

    치아 보험기간 갱신

    보험기간의 갱신은 평균적으로 짧게 3~5년, 길게 10 ~ 20년 정도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만약 치아보존 치료비항목을 5년 갱신으로 가입했을 경우 5년 뒤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인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보험기간이 짧으면 보험료가 낮고 길면 길수록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젊은 분들의 경우 치료를 한번 하면그 이후에 몇 년간 치료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리고 5~10년 사이 해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치아에 특별하게 큰 걱정을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보험기간을 짧게 설정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치아상태가 많이 좋지 않거나 정기적으로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갱신기간을 길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스 치아보험 및 다른 브랜드 가입 이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네요.

    치아-보험-치아-돋보기

    치아 보험 회사별 보장내역 비교 필수

    회사별 보장금액, 보장 개수를 비교해 보는 게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보통 가 입 90일 후부터 보장이 개시가 됩니다. 그리고 보존은 1년 이내에는 50%, 보철은 2년 이내에는 가입금액의 50%만 보장이 됩니다. 그런데 상해로 인한 것은 즉시 가입금액 100% 보장이 됩니다. 그런데 회사별로 치아보장 개수에 제한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라운의 경우 어느 회사는 2년 미만까지 3개만 가능하고 2년 후부 터는 무제한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곳도 있고 이런 제한이 전혀 없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하는 금액도 어디는 40만 원, 어디는 50만 원으로 각기 다릅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도 보장 개수는 2년 미만의 경우 3개까지 만으로 제한을 두는 곳이 있고 아예 제 한을 두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장금액도 100만 원, 150만 원, 200만 원 등으로 각기 다릅니다. 그래서 회사별 보장내역이 얼마나 다른지를 잘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치아-보험-돋보기-안에-치아

       

    치아 보험 다이렉트 보험사를 이용해라.

    네번째는 다이렉트보험사를 잘 활용하라 인데요 앞서 살펴보았듯이 회사별로 치아 보장개수도 다르고 특히나 비슷한 보장내용이라 할지라도 보험료가 각기 다릅니다. 비슷한 조건으로 설계를 해 보아도 2~3만원씩 보험료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느 한곳 브랜 드를 선택해서 결정하기 보다는 작게는 3곳 이상 정도를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보험사의 경우는 온라인으로 견적을 받고 설계사에게 주는 수당자체가 없기 때문에 더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상 에이스 치아보험 관련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