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 글에서는 비급여 실비보험 관련해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구요 갱신주기 그리고 실제 가입 시 주의해야 할 내용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알아볼께요.

    비급여-실비보험-계산기-청진기-돈

    비급여 실비보험 3가지 특약

    비급여 실비보험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게 크게 3가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비급여가 있습니다. 입원 의료비는 예전에는 1억을 한도로 설정가능했으나 현재는 5천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모든 보험사가 동일합니다.

     

    비급여 실비보험 통원의료비

    급여항목의 경우 90%까지 비급여항목은 80% 까지만 보상이 됩니다. 통원의료비는 질병이나 상해때문에 외래치료를 받는 경우 하루 25만원까지 보 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여기에는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

     

    비급여 실비보험 입원의료비

    입원의료비에도 급여항목의 10%, 비급여 항목의 20%가 자기부담금인데요. 통원의료비의 경우에 도 작은 의원은 1만원, 병원은 1만 5천 원, 대학병원급은 2만원입니다. 약값의 경우에는 5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하 고 자기부담금은 8천원입니다. ​ ​ ​ ​ ​

    비급여 실비보험 비급여

    비급여 3종​ 도수치료, 증식치료, 체외충격파 치료같은 병원에서 쉽고 흔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 워낙 예전에는 모든 것에 보험적 용이 되다보니 과잉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MRI 또는 MRA의 경우도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실비보험의 경우 자기부담 금이 있는데요. ​ 도수치료, 증식치료, 체외충격파 치료는 1 년에 350만원 한도로 50회까지 보상 ​ MRI, MRA는 1년에 300만원으로 한도로 보상​ 주사치료는 1년 250만원 한도로 50회까지 보상 위와 같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비용에 30% 가 자기부담금인데요. 만약 MRI비용이 1회 50만원이라고 한다면 자기부담금은 15만원 입니다.

     

    이렇게 비급여 실비보험 메인 3가 지 특약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 ​

    비급여-실비보험-계산기-청진기-돈-2

     

    비급여 실비보험 갱신주기

    현 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이 되구요 15년이 되면 다시 재계약을 해야 합니 다. 만약 15년 동안 질병이 생기게 되 었다 할지라도 보험회사에서 재계약 거 절은 할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갱신 이 3~5년 마다 한번씩 하고 보험기간이 80~100세까지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 다. 1년마다 갱신을 하는 것이기에 처음 가입시 보험료는 싸게 책정이 됩니다.

     

    비급여-실비보험-의사-계산기-서류

    비급여 실비보험 가입 주의점

    어떤 브랜드의 보험에 가입을 하던지 동일한 조건으로 해도 보험료는 다르 게 나옵니다. 회사마다 브랜드 인지도 차이도 있고 경쟁하는 것도 있고 그래서 가격이 동일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실비보험 견적을 내보면 많게는 5000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실비보험은 거의 죽을때까지 가입을 해야 하는 것인데 30년까지만 납 입한다고 해도 5000원 * 12개월 * 30 년 180만원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여러브랜드 견적을 비교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에 가입할때 실비보험 만 드시는 분들은 거의 없고 종합보험 즉 암보험에 함께 가입을 합니다. 요즘 은 거의 필수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연령에 따라 다르지만 30세 는 만원초반, 40대~50대는 남녀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15,000원 ~ 35,000원 정 도 합니다. 보험료가 작은데 암이나 뇌혈 관진단비, 각종수술비.. 등등을 추가할 때 비용발생이 좀 됩니다. 종합보험인 암보 험에 가입할 때 꼭 주의해서 살펴봐야 할 게 있는데 핵심적인 부분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비급여-실비보험-서류-볼펜-손

    소액암 많이 보장하는 곳(비급여 실비보험)

    첫번째는 회사별로 소액암에 대해서 보 장금액이 다 다릅니다. 소액암은 유방 암, 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전립선암 방광암 같은 것을 이야기 하는데요 예 전에는 일반암의 범주였는데 발병율이 높아지다보니 보험사에서 소액암으로
    따로 분류를 해서 보장금액을 낮춘것입니다.


    어떤 회사는 일반암진단금의 10%, 어 디든 20%, 30% 등 지급금액이 다르고 심지어는 100% 보장을 해 주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장을 많이 해주는 곳을 잘 선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급여-실비보험-노트북-컵

    유사암을 많이 보장하는 곳(비급여 실비보험)

    두번째는 유사암진단비가 높은 곳을 잘 찾아야 하는데요 유사암은 갑상선 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같은 것입니다. 발병확률이 높으면서 치료가 간단한 암들인데요 이것도 회 사마다 보험금이 많이 다릅니다.


    10~40% 정도로 보험회사에서 적용을 해주는데요 대부분은 10~20%를 많이 적용하고 일부회사들이 30~40% 까지 보장을 해줍니다. 아무래도 발병확률 이 높다보니 보장금액이 높은 곳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급여-실비보험-우산-서류

    특약에 배제해야 할 항목(비급여 실비보험)

    암보험의 특약이 정말 다양하게 많은 데요 그중 재진단암비, 암직접치료입 원일당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재진단 암비는 암에 걸린 뒤에 2년 뒤에 재발 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사실 가 능성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암진단 비를 높이는데 더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구요


    암직접치료입원일당은 이 특약에 해 당되는 보험료에 비해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특약 중 하나인데요 요즘은 암환자도 3박 4일이면 퇴원을 합니다. 그리고 암으로 직접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원비를 주지 않기 때문에 분쟁이 많은 특약 중 하나입니다. 이 특약에 들어가는 보험료가 작지 않기 때문에 다른 특약에 집중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비급여-실비보험-가족

    갱신형 vs 비갱신형

    보통 암보험을 어떤 것으로 선택할 것 이냐에 부분도 많이 고민하는 것중 하 나인데요 이 부분은 가입하는 분의 나 이와 보험료를 잘 고려해볼 필요가 있 습니다.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험 료는 쎄고 비갱신형의 보험료가 당연히 높습니다. 그래서 가입연령이 상대적으 로 낮은 20대에서 40대초반까지는 비갱신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연령대는 비갱신형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갱신형으로 보험료를 낮추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납입여력도 중요한 요소이니까요. 그리고 20~40대 비갱신형으로 보험비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갱신과 비갱신을 섞어서 설계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둘 중 어느것이 좋다라고 단언해서 말할 수 없는 것이고 납입여력에 따라 설계가 달라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문제는 설 계자가 얼마나 잘 설계를 해주느냐가 중요합니다

    비급여-실비보험-부모님-여자-서류

    암보험비교사이트 선택요령

    앞서 살펴보았듯이 회사별로 동일한 조 건이어도 암진단금이 다르고 비슷하게 설계를 받아도 회사에 따라 보험료차이 가 적게는 2만원 많게는 4,5만원도 날수 가 있습니다. 회사마다 제시하는 기준들 이 다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단일브 랜드사이트에서 하나의 견적으로 가입을 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습니다. 여러곳 들을 다양하게 비교해서 견적을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비급여 실비보험 관련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