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즘은 건강을 챙기기 위해 유산균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산균이 우리몸에 필요한 이유는 사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체의 장 속에는 100조 마리에 달하는 세균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내 체중의 1kg정도는 장내세균의 무게입니다.

     

    몸속에는 유해균과 유익균이 있는데, 유해균은 몸속에 가만히 있다가 유익균의 숫자가 부족해지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증식하여 장점막을 파괴합니다.

     

    유산균은 젖산을 만들어 냅니다. 유산균이 많으면 장내 환경을 약산성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유해균이 분리해지는 요인입니다. 

     

    그리고 유익균의 가장 큰 역활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과 입니다. 면역력이 올라가므로 인해 많은 신체 기능들이 좋아지게 됩니다. 

    LGG 유산균이란?

    lgg 유산균은  Lactobacillus rhamnosus GG(락터바실러스 람노서스 GG)의 줄임말입니다.

     

    1985년 미국 터프츠 의과대학의 고르바 교수와 골딘 교수가 건강한 사람의 장에서 처음 발견한 것으로 lgg 유산균은 위산에 강해 소장까지 살아서 가고  장내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lgg 유산균은 세포와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되어있어 소장에서의 부착성을 높여주고 잘 정착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작성된 논문만 하더라도 거의 1,000여 편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의 핵심은 생존율과 정착률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산균에 비해서 위산에 강하고 정착률이 좋아 기존의 유산균들보다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LGG 유산균과 일반 유산균의 차이점

    lgg 유산균 vs 일반 유산균 차이점 효능, 효과 1

    기존 유산균은 요구르트, 김치, 치즈와 같은 발효식품에서 얻은 유산균으로 소화효소 때문에 90% 이상이 사멸하고 나머지 10%는 십이지장을 지나면서 담즙에 의해 9%마저도 사멸하게 됩니다. 대장에 도착하는 유산균은 1%남짓이라 볼 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은 체내에서 발견한 것으로 산성에 매우 강한 균이며 대장을 넘어 대변에서까지 유산균이 검출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정적인 차이점은 섬모에서 보여집니다. 섬모는 균표면의 운동세포로 세포조직에 딱 달라붙어 대장까지 매우 높은 확률로 생존하여 도달하는 물질을 말합니다. lgg 유산균에는 단백질 섬무가 있기 때문에 장까지 소멸되지 않고 안전하게 도달하여 장에 직접적으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 효능


    몸속 대장에 존재하는 유익균 수를 늘려 장을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변비 예방 및 몸속에 남아있는 독소를 없애주는 것이 기본 효능 입니다.

     

    아토피,알레르기등 피부자극 질환개선

    lgg 유산균 vs 일반 유산균 차이점 효능, 효과 2


    출산예정을 앞둔 임산부와 출산 후 6개월간 모유수유 중인 산모, 유아를 대상으로 lgg 유산균을 섭취 하고 2년 후 어린이들의 아토피 발명율을 조사한 결과 유산균을 복용하지 않은 경우에서는 아토피 발병률이 46%인 반면 lgg 유산균을 섭취한 그룹은 23%로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급성설사, 대장질환, 항생제유발설사 예방

    lgg 유산균 vs 일반 유산균 차이점 효능, 효과 3

    lgg 유산균을 어린이들이 섭취 할 경우 5세 안팍으로 나타나는 로타바이러스가 정착하지 못하도록 억제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치료가 어려운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lgg 유산균 vs 일반 유산균 차이점 효능, 효과 4

    lgg 유산균은 비만 개선에 있어서 특히 빼기 어렵다는 내장지방 감소에 영향을 주어 비만 세균을 저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식용을 억제하는 렙틴 호르몬이 증가해 몸 안에 세로토닌이 많아지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자연스레 식사량이 적어져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식이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감염질환, 피부미용등에도 효과적입니다.

     

    LGG 유산균 섭취시 확인 및 주의사항

    lgg 유산균 수 충족 여부 확인 필수 식약처가 인증하는 최대치가 100억 마리 이므로 캡슐당 최소 100억마리 이상이 유통가한 끝까지 보장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lgg 유산균은 산성이 강해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식후보다는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오렌지 주스보다는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lgg 유산균 섭취시 항생제 또는 뜨거운 물과 섭취는 금물 입니다.

     

    lgg 유산균을 과량으로 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감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