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올해는 그야말로 IPO 전성시대라 불릴 만큼 많은 회사들이 상장하고 있다. 그리고 그 많은 회사에 거대 자금이 계속적으로 유입되고 있고 증시자금도 70조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음.

    이 때를 놓치지않고 많은 기업들이 IPO를 서두르고 있다.그 중에서 아직 상장 전인 야놀자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고 야놀자 관련주들도 알아 보겠다.

    야놀자는 어떤회사?

    야놀자는 숙박 예약을 전문으로 중계하는 플랫폼 업체다.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에 이르기 까지 모든 숙박업체에 대한 예약이 가능하다.

    세계적으로도 숙박 시설 제휴하고 있어 맞춤형 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파트너 업체로는 중국 씨트립, 일본 라쿠텐, 싱가포르 아고다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들이다.

    세계 2위 객실관리시스템(PMS) 기업

    최근에는 B2B(기업간 거래)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클라우드 기반 PMS(객실 관리시스템)도 도입했다.

    객실 관리시스템에는 객실 예약부터 체크인, 객식관리, 회계 관리드 호텔에 필요한 모든 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야놀자는 2019년 부터 PMS 세계 2위 기업으로 알려진 인도의 이지테크노시스와 한국의 여러업체를 인수했다.

    그래서 현재는 미국 오라클에 이어 세계 2위 PMS 사업자과 되었다.

    야놀자 실적은?

    2020년 야놀자의 국내 실적은 별도 기준으로 전년대비 43.8% 증가한 1920억원이다.

    그리고 야놀자의 모든 종속회사 연결 기준 매출액 2,888억원으로 전년 대비 16.7% 성장했다.

    지난해 135억원 적자였던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며 161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야놀자의 기업가치는?

    야놀자의 현재 기업 가치는10조원을 인정받고 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비상장 기업이 그렇듯 투자받은 돈을 기업가치로 산정하고 있음.

    싱가포르 투자청(GIC)와 부킹홀딩스 : 1조원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 2조

    야놀자 나스닥 상장설 이유?

    특히 IPO를 준비하고 있는 과정에서 야놀자가 소프트뱅크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으며 국내 시장대신 나스닥에 상장할 가능성이 커짐

    야놀자 관련주

    한화투자증권

    [기업개요]

    동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편입이유]

    모회사 한화자산운용(지분 19.2%)이 시리즈C를 통해 야놀자에 약 300억원을 투자

    아주IB투자

    [기업개요]

    동사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자 사모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서 벤처캐피탈(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편입이유]

    시리즈C를 통해 야놀자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였다.

    SBI인베스트먼트

    [기업개요]

    동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인수합병(M&A) 등 이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0.1% 증가, 영업이익은 83.4% 증가, 당기순이익은 83.6% 증가.

    [편입 이유]

    시리즈B와 시리즈C를 통해 야놀자에 약 160억원을 투자.

    한화생명

    [기업개요]

    국내 생명보험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며, 설계사 조직 중심의 보험영업 구조로 인해 영업기반의 안정성이 우수한 편이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이익은 337.4% 증가, 당기순이익은 295% 증가하였다.

    [편입이유]

    자회사 한화자산운용(지분 100%)이 시리즈C를 통해 야놀자에 약 300억원을 투자 하였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