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C게임을 즐기기위해서 스팀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스팀을 설치할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몇가지 있는데 오늘은 ASCII 문자가 포함된 폴더 경로에 설치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스팀 치명적인 오류

    오류내용에는 Windows 7 이후 버전을 사용하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 난 지금 윈도우 10을 쓰고 있단 말이다~~ 그래서 이 오류의 해결 방법은 최신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한글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위 처럼 한글로 오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Steam(스팀) Fatal Error

    위 이미지는 영어 버전에서 같은 에러가 발생했을 때의 팝업 창이다. 이렇게 오류가 발생하면 아무런 안내고 없고 난감한 경우가 많다.

     

    이 오류는 ASCII 문자를 가지지 않는 폴더에 설치경로를 지정해서 발생한 문제 입니다.

     

    스팀 치명적 오류 해결방법 확인하기

     

    스팀 파일을 아스키 문자가 적용되지 않는 폴더에 설치를 하였기 때문에 에러가 뜨는 경우입니다. 아스키코드는 영문 알파벳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문자입니다.

     

    주로 컴퓨터와 통신 장비에 사용하고 있어 처음에 기본 설치 경로를 자동으로 지정해줄 때 따로 수정을 하지 않고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오류가 뜨는 이유는 처음에 스팀을 다운로드할 때 다운로드 경로에 문제가 생겨서 오류가 뜨는 경우라서, 스팀을 설치할 폴더에 영문과 숫자가 아닌 한글과 같은 문자가 들어가면 안됩니다.

     

    폴더 이름을 무조건 영어로 지정해주셔야 정상적인 스팀 다운로드가 됩니다. 새폴더 같은 한글 폴더에 설치하시면 안되고, 처음에 기본 설치 경로를 자동으로 지정해줄 때 따로 수정을 하지 않고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