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토스는 대한민국 기업이며 핀테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입니다. 토스에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비상금 대출도 운용하고 있어 비상금 대출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는 타 은행과 연계하여 비상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토스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한은행이나 OK저축은행 같은 금융사를 통해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비상금 대출의 가장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본인인증 외에 추가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대출보다 간편하게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토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OK저축은행 또는 신한 저축은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신한 저축은행을 통한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마이너스통장) 이자, 가입조건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율 조건 알아보니
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하기
우선 토스를 통한 비상금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토스로 검색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받아 주도록 합니다. 이후 가입 절차에 따라 토스에 가입해 줍니다.
가입 후 실행된 토스에서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로 이동하여 [대출 받기] 메뉴를 눌러 대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탭 메뉴를 살펴보시면 [비상금] 탭이 보이는데 해당 탭을 눌러 주시면 토스에서 지원하는 비상금 대출이 보이게 됩니다.
현재 토스에서 진행 가능한 비상금 대출 프로그램은 총 5가지로 OK저축은행, 신한 저축은행, FundaNow, 8 Percent, 하나 저축은행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신한 저축은행의 대출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가능 대상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NICE 신용평점 590점 이상인 고객 중에서 나이스 신용정보사의 추정소득이 산출이 가능한 고객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 원이며 금리는 연 11.9%~19.9%의 이자율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60개월로 원금과 이자를 같이 상환해야 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1%입니다.
총 대출 비용 예시
500만 원 대출을 받고 12.0% 36개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시 총 상환금액은 약 5,980,708원으로 책정됩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 거절되는 경우는?
토스 비상금 대출을 위한 기본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특정 이유로 거절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신용정보로 거절되는 경우는 현재 연체 중인 대출이 있거나 과거에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에 거절 사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입조건이 충족되지 않거나 채무상환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대출 거절 사유가 되어 대출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