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블로그나 유튜브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최대 고민중 하나는 방로 썸네일을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포토샵을 잘 자루지도 못한다면 더욱 난감한 경우가 많고, 대체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한다고 해도 이쁜 디자인의 썸네일을 만드는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닙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썸네일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곳은 프로그램설치도 필요없이 웹브라우저만 있다면 누구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만들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근사한 썸네일을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는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PPT,로고, 배너, 카드뉴스, 유튜브, 블로그 썸네일 등을 빠른시간내에 전문가가 만든것 것 처럼 제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엄청난 퀄리티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서 구글, 네이버, 카카오 중 하나의 계정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작업 단계에서 없지만 작업된 결과를 내려 받기 위해서 계정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리캔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화면 중간에 위치한 바로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썸네일 제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템플릿 선택하기

    왼쪽 탭을 보면 템플릿, 작업공간, 업로드, 사진 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이용해 간단하게 자신만의 썸네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에 나열되잇는 썸네일들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템플릿은 글자색, 배경그림 등 모든 내용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만 보시고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문구 변경하기

    제가 선택한 템플릿은 귀여운 파란색 수영장 컨셉의 템플릿 인데 여기서 우선 문구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이 필요한 문구를 선택하고 한번더 클릭해주면 편집 가능한 상태로 변경 됩니다. 그 상태에서 현재 입력되있는 문구를 지우고 새로운 문구를 입력해줍니다.

     

    문자를 선택하면 왼쪽에 폰트종류와 글자색, 배경색, 글자크기, 정렬 등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한 텍스트 디테일 패널이 나오게 되므로 원하시는 폰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같이 이번 글에서 사용할 썸네일의 문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문구만 변경했는데도 벌써 퀄리티 좋은 썸네일이 기대되기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나 첨부할 이미지를 선택해 줘야 하는데요. 기존에는 저작권 문제로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해와서 쓸수도 있지만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바로 이미지를 찾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우선 원하는 그림을 넣기 위해 기존의 그림들을 삭제 해야되는데요. 삭제하려는 그림을 선택해서 키보드 [Delete] 키만 눌러주면 그림이 삭제됩니다.

     

     

    사진을 삭제하다 보면 마지막 배경사진으로 들어가있는 사진이 삭제되지 않게 되는데요. 배경 그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우클릭] > [사진 빼내기]를 선택하여 배경사진을 일반사진으로 전환한뒤 선택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배경이 다 제거된 글자만 남은 썸네일이 보입니다. 흰 바탕에 글자만 있어도 썸네일로 훌륭해 보여 이대로 썸네일로 사용해도 될 정도의 이쁜 썸네일이 나왔습니다.

     

    사진 추가하기

    하지만 배경사진이나 추가 사진을 넣고 싶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왼쪽 탭의 [사진]탭을 클릭해 줍니다. 상단에 검색 창을 이용해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 클릭해주면 화면에 배치가 됩니다.

     

    추가된 사진은 사진의 앵커를 이용해서 늘리거나 줄이고 사진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내용은 사진을 선택한 뒤 왼족에 나오는 사진 디테일 패널을 참고해서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배경사진 설정하기

     

    배경 사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캔버스에 사진이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추가된 사진 중 배경으로 설정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 [배경으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사진을 배경으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의 상세 편집은 배경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상단의 팝업 메뉴 [배경 편집] 을 누르시면 배경 이미지에 대한 상세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이미지 다운받기

    썸네일을 완성했다면 이제 완성된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썸네일로 활용할 차례입니다. 페이지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지금까지 작업된 썸네일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이때 연동할 수 있는 아이디가 필요한데 로그인을 진행 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이 스텝에서 연동 로그인해 줍니다.

     

     

    미리캔버스에서는 다양한 다운로드 포멧을 지원하고 있으며 PNG로 저장할 경우 [투명한 배경]으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작업한 이미지의 사이즈는 1080px X 1080px 크기로 작업되었네요. 블로그의 경우 대부분 정사각형 사이즈로 썸네일을 제작하고 있어 정사각형으로 제작되었는지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이제 [빠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된 사진을 저장해 줍니다. 다운로드 된 이미지가 너무 클경우에는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하여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의 이미지가 필요없이 클 경우 페이지가 열리는 시간이 오래리기 때문에 이미지를 축소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포토샵도 다루지 못하고 디자인 능력이 높지 않더라도 쉽게 고퀄리티의 썸네일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자신만의 포멧을 어느정도 만들어서 글자만 변경하시면 썸네일 만드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으니 미리캐스트를 이용해 빠르고 좋은 썸네일 만들어 블로그 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