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에서 검색을 사용하고 있으실 거예요. 네이버에서 글을 검색하다 보면 정말 필요한 정보가 네이버 카페를 가입해야만 볼 수 있는 글들이 있어요. 불편하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카페에 가입을 해야 할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많은 카페들을 가입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쪽지도 많이 받게 되고 스팸 메일도 많아지고 정작 내가 필요한 카페 목록을 확인하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카페를 탈퇴하는 방법과 한 번에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네이버 카페 탈퇴 하기

    네이버 카페는 개별 카페에서 탈퇴할 수 있는 방법과 카페 목록을 보면서 일괄적으로 탈퇴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카페 입장이 제한된 곳의 경우 일괄 탈퇴가 가능한 페이지에서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

     

    PC에서 개별 카페 탈퇴하기

    탈퇴를 원하는 카페로 접속합니다.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이동하면 왼쪽에 [카페 탈퇴하기]가 보이는데 이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카페 탈퇴 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타나고 [확인]을 눌러 탈퇴를 완료합니다.

     

    PC에서 일괄 카페 탈퇴 하기

    네이버 메일에서 "카페"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카페 페이지에 있는 [내 카페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내 카페] 카테고리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고 카페 목록과 함께 카페 이름 오른쪽에 [탈퇴]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페 탈퇴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탈퇴하더라도 작성한 글들이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글이 남아있는 게 싫다면 일일이 글을 지워 주고 탈퇴하셔야 합니다. 작성한 글을 일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내용을 숙지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정상적으로 카페 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카페 탈퇴가 안 되는 경우

    카페에서 탈퇴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몇 가지 존재하는데 이를 자세히 알아보면 카페의 매니저인 경우 또는 페 매니저의 권한을 위임받고 있는 경우 탈퇴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는 일부 광고성 도배글이나 비방성 글을 작성을 위해 카페 가입 후 바로 탈퇴하는 악용 사례를 방지하고자 가입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카페 탈퇴가 불가능해요.

     

    탈퇴한 카페 목록을 보고 싶다면?

    지금까지 내가 가입했다가 탈퇴했던 카페가 궁금하다면 네이버 카페에서 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카페 관리] 페이지 상단에 있는 탭에서 [탈퇴 카페]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내가 가입했다가 탈퇴했던 카페 목록이 나타납니다.

    탈퇴한 카페 글 삭제하기

    카페를 탈퇴하면서 내가 작성한 글들을 모두 삭제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데로 진행하시면 손쉽게 일괄적으로 작성했던 글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탈퇴 카페] 탭으로 이동한 후 글 삭제를 원하는 카페 오른쪽 [작성글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삭제하기 원하는 글들을 선택한 후 오른쪽 [삭제] 버튼을 눌러 글을 삭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페를 탈퇴하고 내가 작성했던 글을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고 탈퇴가 안 되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카페 탈퇴가 정말 쉽지만 메뉴가 은근히 숨어 있어 찾기 어렵기도 하지만 한번 숙지하시면 다음에는 탈퇴를 원하는 카페가 있다면 손쉽게 탈퇴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