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즘은 블로그 같은 글보다는 영상 위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면 청소년은 시청하면 안 되는 성인등급의 영상의 경우엔 "죄송합니다. 이 콘텐츠는 연령이 제한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 연령제한 설정 해제 방법

    이런 영상들은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할때 제작자가 연령 제한을 걸어 놓는 경우도 있고, 유튜브에서 영상을 분석한 뒤 AI의 판단에 따라 성인 영상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어 이런 문구가 뜨기도 합니다.

     

    이런 영상을 청소년들이 보고 있다면 당현히 연령 제한에 걸려 시청 제한이 걸려야 하니 시청을 제한해 놔야 할 것이고, 성인의 경우 이런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연령제한을 해제해서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해줘야 되겠죠?

     

    유튜브에서 연령제한을 설정하는 방법과 연령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에대해서 아래서 확인해 보세요.

     

     

    계정 성인 인증하기

    연령제한을 해제하기에 앞서 계정이 성인인증이되어 있지 않다면 연령제한을 해제할 수 없는데요. 계정의 생년월일 수정과 휴대폰 인증을 통해 계정에 성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인증을 통해 영상을 시청해야 하는 경우 로그인 또는 성인인증하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인증 절차에 따라 이름/생년월일/성별/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구글 계정 생일 수정

    유튜브는 구글 계정을 이용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계정의 생일 정보 수정을 통해 성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앱이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주고 "Google 계정 관리"를 눌러 계정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계정관리 페이지 상단의 탭에서 개인정보탭을 선택하면 자신의 생일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눌러 수정이 가능합니다.

     

    3. 생일 수정시 다른 사람에게 내 생일을 비공개할 수도 있으니 생일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생일 비공개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수정이 완료 됐다면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생일 정보 수정을 완료해 줍니다.

     

    추가 설정 정보 확인하기

     
     

    모바일 유튜브 시청 제한모드 설정 / 해제

    제한 모드를 설정하면 성인 인증된 계정이라 할지라도 성인 콘텐츠라고 되어 있다면 청소년이 시청하지 못하도록 영상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유튜브를 이용한다면 반드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성인 콘텐츠를 필터링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른들의 관찰이 필요합니다.

     

    유튜브의 시청제한 모드의 초기 설정을 제한이 해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제한 모드를 설정하고 싶다면 초기에 제한 모드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계정에 제한정보가 저장되는 것이 아니고 기기마다 제한이 설정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 제한을 두고 싶다면 사용하는 기기에서 다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1. 유튜브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계정 페이지 하단에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3. 일반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일반설정페이지에서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제한 모드를 찾아 제한 모드를 설정합니다. 

     

    회색으로 표시되는게 제한 모드를 해제한 것이고 파란색으로 표시돼야 제한 모드가 설정된 것입니다.

     

    PC에서 제한모드 설정 / 해제

    기기마다 제한모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PC에서도 제한 모드를 설정해 줘야 하고, PC의 경우 웹브라우저마다 설정 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웹브라우저 별로 설정을 진행해 줘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2. 가장 하단에 있는 "제한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제한 모드 : 사용 안 함"이라고 되어 있다면 제한 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3. 제한모드 활성화 글자 오른쪽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해줍니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회색일 경우 비활성화 파란색일 경우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지금은 모든 것이 영상으로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영상 시청을 피할 수는 없지만 보지 않아야 할 영상은 최대한 필터 할 수 있도록 제한 모드를 설정하여 유익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