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의 글을 내 피드에 똑같이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것을 리그램이라고 고 해요.

    가끔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글을 리 그램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용어도 생소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정식으로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리그램이 어떤 것인지 헷갈릴 수 있어요.

     

    리그램은 인스타에서 정식지원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그 애플리케이션을 다루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복잡한 단계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리그램을 지원하는 앱들은 정말 많이 있지만 오늘 이 글을 통해 알아볼 리그램은 리그램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리그램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정말 간단하게 리그램 할 수 있으니 빠르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스타그램 리그램 쉽게 시작하기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리그램이라고 검색해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줍니다. 리그램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으니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맞는지 잘 확인 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리그램으로 가져오기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1. 설치가 완료됬다면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키고 리그램을 할 피드를 찾아 피드의 오른쪽 위 점세개 버튼을 눌러 추가 메뉴를 호출해요.

     

    2. 팝업 된 메뉴 중에서 '공유' 버튼을 눌러 공유 가능한 외부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호출합니다.

     

    3. 호출된 팝업 목록 아래쪽으로 조금 내리다 보면 '리그램'이 보이는데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그럼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보이는데 로그인 버튼을 눌러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만약 로그인 후 피드가 제대로 공유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았다면 위 절차를 한번 더 진행해 줍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리그램 내용 편집하기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공유가 잘 전달되었다면 위 화면과 같은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리그램에서 해야할 모든 편집 기능이 하눈에 보이는데 이화면에 있는 것이 리그램에서 할 편집에 모든 것입니다. 보기에도 기능이 심플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 할 수 있어요.

     

    1. 위 화면에서 왼쪽은 리그램 워터마크를 넣는 곳인데 위치를 정하거나 넣지 않을 수 있어요. 오른쪽에 있는 Text 버튼들은 텍스트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버튼을 눌러 마음에 드는 설정을 진행하시면되요.

     

    2. 이제 리 그램 하기 전에 위 '내용'이라는 글자 옆에 내용을 복사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누르셔서 내용을 복사한 합니다.

     

    3. '리그램하기' 버튼을 눌러 리그램을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게시물 쓰기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1. 그럼 인스타그램이 실행되면서 게시물에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리그램에서 자동으로 피드의 모든 사진을 저장해 놨습니다.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만약 갤러리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는다면 'Regrammer_Multi_Post' 폴더를 찾아 이동하면 사진이 보일 것입니다. 이전 피드에 있던 사진에 리그램 마크가 붙은 사진들이 보이는데 추가할 사진들을 선택해 줍니다.

     

    2. 모든 사진 추가가 완료됐다면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3. 일반 게시물 추가를 할 때처럼 이미지의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원하는 효과를 추가하거나 그냥 다음 화살표 버튼을 눌러 게시물 작성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이제 게시물에 내용을 넣어야 하는데 전에 리그램에서 복사했던 내용이 있으니 붙여 넣기를 통해 내용을 추가해 줍니다. 내용을 넣어야 할 곳에 터치를 길게 하시면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 팝업 메뉴에서 '붙여 넣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붙여 넣기 팝업이 안 보인다면 '클립보드'를 누르시고 아래로 내려보시면 복사했던 내용이 보이는데 내용을 선택하면 내용 붙여 넣기가 실행됩니다. 그럼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이 잘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내용에 '#리그램'과 '@get_regrammer'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있는데 이는 리그램에서 자동으로 추가한 내용이니 원치 않으시면 지우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무료 리그램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니 정말 쉽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게시물을 올리고 잘 올라갔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리그램 마크와 함께 글 내용도 정상적으로 리그램이 완료되었습니다. 

     

    리그램을 한번 하고 나면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 인스타그램에서 기본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처음에 좀 어려울 수 있으나 한번 해보면 리그램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