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하드디스크 공간이 부족해 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윈도우는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임시 파일이 생성되어 하드 디스크 용량을 차지 하게 된다.

     

    하지만 일반사용자의 경우 이런 임시파일들을 일일이 찾아서 최적화 해주는것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다.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윈도우에 필요한 여러가지 최적화와 필요없는 파일을 제거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다.

     

    고클린

    PC 최적화를 비롯해 시스템 정보 제공, 컴퓨터 정보 모니터링, 타이머 기능 등 다기능을 갖춘 PC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기업, 공공기관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주요기능

    서비스 관리

    *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으로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작업스케줄러 관리

    * 예약한 시간에 작동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익스프로러 최적화

    * BHO부분의 불필요한 레지스트리값을 제거하여 익스프로러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게 되는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 필요치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막아줍니다.

     

    종료 타이머

    *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모글을 띄우거나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시킵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

    * 불필요한(악성코드포함)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 하드디스크 총 사용시간과 사용횟수, 하드디스크의 온도 측정을 합니다.

     

    CPU/그래픽카드 온도

    * 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의 온도 측정를 측정합니다.

     

    블루스크린

    * 블루스크린 발생한 시간을 기록하고 추정 원인도 알려줍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 컴퓨터 켜진 시간과 꺼진 시간을 알려줍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고 클리너 다운로드 방법은 고 클리너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고클리너라고 검색하면 최 상단에 고 클리너 공식 홈페이지가 나타난다.

     

    페이지로 이동한 뒤 화면에 보여지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해진 절차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고 클리너 공식 홈페이지

     

    CCleaner

    Internet Explorer, 시스템, 레지스트리 등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의 용량 확보는 물론 시스템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시스템 최적화를 진행해주는 청소 도구입니다. 하드디스크 공간 확보를 하여 사용하는 컴퓨터의 작업 속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주요기능

    브라우저 정리

    * 임시 파일, 쿠키, 슈퍼 쿠키, 자동 완성 양식 기록, index.dat 파일 등의 내용을 정리합니다.
    * Internet Explorer, Firefox, Google Crome, Opera, Safari 등의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Windows 정리

    * 휴지통, 최근 문서, 임시 파일, 로그 파일, 클립 보드, DNS 캐시, 오류보고, 메모리 등을 정리하여 최적화 시켜줍니다.
    *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 줍니다.

     

    레지스트리 클리너

    *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목록과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기능을 지원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CCleaner 다운로드 방법은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 포털사이트에서 'CCleaner'로 검색하면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홈페이지를 눌러 이동한다.

     

    페이지로 이동한 뒤 화면에 보여지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해진 절차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버전은 유료 버전인데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센터 인데 이곳에서는 옛날 버전을 무료 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링크를 추가해 놨으니 해당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CClearner 다운로드 사이트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