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진짜 내일 모레면 21년이네요..^^
2021년 이사 할 예정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손 없는 날 정해서 이사 계획 예정을 잡을 텐데요.
어른들이 손 없는 날에 이사를 권한다고 하는데 이사하기 좋은 날 도대체 이 손 없는 날 무슨 뜻일까요?
요즘 포장 이사를 많이 해서 이사를 한다고 문의하면 제일 먼저 이사업체에서 손 없는 날에 할 건지 손 있는 날에 할건지 물어보며 날짜에 따라 가격도 제법 차이가 나요.
오늘은 이사하기 좋은 날 2021년도 손 없는 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손 없는 날이란?
우리가 손 없는 날이라 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정확한 뜻을 모르 채 추측으로 손님이 없는 날 혹은 우리가 쓰는 그 손이 없는 날로 오해를 많이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아요. 그렇다면 손 없는 날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손은 '악귀 귀신'을 뜻할 때의 손이에요.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 사람을 방해하고 안 좋은 일을 생기게 하는 악귀를 뜻해요. 그래서 이 귀신이 돌아다니는 날에 이사, 혼례, 개업을 할 경우에 안 좋은 일이 생겨 손 없는 날에 행사하는 거예요.
음력은 9와 0이 들어가는 모든 방향으로 귀신이 활동하지 않는 날이라고 해요. 그래서 매달 음력 9일, 10일, 19일, 20일 29일, 30일이 손없는 날 이에요.
2021년 손 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은 한달에 5일에서 7일정도 돼요.
만약 손없는날 이사를 가게 된다면 미리 밥통, 이불을 가져다 놓으면 이사한 것으로 간주가 된다고 해요. 이 역시 미신이긴 하지만 부가 피하게 날짜를 맞추지 못할 경우에는 이 방법도 좋은 거 같아요.
이사 가기 좋은 날 모두 미신?
지금까지 손 없는 날 뜻 2021년 이사 가기 좋은 날 날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미신을 함부로 무시 못해서 대부분 이사, 행사를 손 없는 나로잡는 만큼 추가 비용이 들더라도 손 없는 날에 날짜를 정하는 게 어떨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