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흰색 패딩 세탁 얼룩 때 깔끔하게 지우는 방법

    흰 패딩은 이쁘긴 참 이쁜데 쉽게 더러워지고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어렵죠.

    그래서 흰색 패딩은 패션을 아는 사람들만 산다고 하는 말이 있어요.

    오늘은 까다로운 흰색 패딩 세탁 관리하는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흰색 패딩 세탁 관리 하는 방법

    1. 흰색 패딩 세탁은 세탁소 에서

    사실 제일 간단한 방법이긴 해요. 옷정리할때 세탁소로 보내는 방법인데요. 패딩을 입은 겨울 동안은 집에서 관리하고 겨울이 끝나고 정리할때는 맡기는게 효율적인 방법이긴 해요.

    집에서는 중성세제로 물세탁하고 패딩은 원래 털, 외피 보호를 위해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흰색 패딩은 한달에 한번 하는 것이 좋긴 좋아요.

    패딩은 중성세제, 찬물 함계 사용해서 세탁해요. 울샴퓨, 아웃도어 전용세제 사용하고 샴푸를 사용해도 좋아요.

    세탁기는 냉수로 하는게 좋고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2. 흰색 패딩 얼룩 (과일, 고춧가루 등) 식초 이용해요.

    흰색 패딩 세탁 얼룩 때 깔끔하게 지우는 방법

    때가 탄 부위만 빨래할댄 울샴푸, 주방세제 1:1 섞어 묻혀 비벼 빨고 세탁을 해요. 세제 묻히고 5~10분 놔두고 행구면 돼요. 이때 세제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오히려 흰색 패딩 얼룩 져요.

     

    식초는 이미 누렇게 얼룩이 진 부위 과일, 고춧가룩 흰색 패딩 얼룩 지워주는데 도움줘요. 작은 그릇 식초, 물 1:3 희석해 천, 스펀지에 묻혀 얼룩부위만 칠해서 5~19분 후 물로 헹구고 다시 중성세제로 빨면 옷감이 손상되지 않아요.

     

    3. 흰색 패딩 세탁 탈수, 헹굼이 중요해요.

    다른색상보다 헹굼, 탈수 과정을 몇 번 더 해주는게 좋아요. 소맷단 부분세탁하면 팦꿈치 부분까지 여러번 해줘서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고 마른 수건 아래 위 갈아서 손으로 눌러 여러번 반족해 물기를 제거 후 드라이어 찬바람으로 말려줘야 해요.

    4. 흰색 패딩 말리는 방법

    흰색 패딩 세탁 얼룩 때 깔끔하게 지우는 방법

    가급적 높은 곳에서 뉘어서 말려야 충전재 쓸림이 없어요. 3~4일 동안 말리고 안에 털까지 마른 후 옷걸이나 페트병으로 두드려 털어줘야지 손상이 없고 부풀고 건조기는 낮은 온도로 해야 손상이 적은점 기억 하셔야 해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