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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곱하기 함수 곱셈 서식 활용하는 방법
엑셀 표를 작성하다보면 곱하기와 빼기 함수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업무를 보다보면 자재의 수량, 단가 계산하기 위해서 사용하거나 계산기 대신 매달 수입, 지출내역을 문서화 하기도 해요.
곱하기 기능은 견적서를 작성할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고 일일히 계산기로해서 값을 입력하면 간단한게 몇개는 가능하지만 업부볼때는 품목이 100개 이상 인 경우가 많아서 밤새도록 계산기를 두드려야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어요.
엑셀 곱하기 함수 활용하는 방법
자동계산의 기본은 값을 구할때 셀에 '='을 입력해야하고 곱해야할셀을 선택하고 '*' 수식을 입력 하면 돼요.
아래와같이 예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곱하기 수식과 함수 아래와 같이 두가지를 활용해서 계산해보면 돼요.
=곱하려는셀 * 곱하려는셀
=PRODUCT(셀값,셀값)
가격 넣기위해 '=수량셀*단가셀'을 각각선택하면 돼요
'=C3*D3' 엔터
좀더 쉽게 설명하자면 산수에서 X를 대신해 *로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거에요.
예와 같이 =C3(수량셀)*(곱하기)D3(단가셀)을 선택하면 결과값이 나타나게 돼요.
하나의 품목 가격을 구하셨으면 나머지 물품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구해도 상관은 없지만 품목이 많으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 핸들점(네모점) 선택해서 마우스를 밑으로 드래그 하면 나머지 물품 가격도 구해져요.
다른 방식 인수를 곱하는 함수로 곱하기를 넣어주기 위해선 =PRODUCT 입력하여 동일하게 곱하기 함수를 이용해서 값을 구할수가 있어요.
엑셀 곱하기 함수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PRODUCT(셀값,셀값)을 적용하게 되고 곱하고 싶은 셀을 각각 선택하여 주게 돼요. =PRODUCT(C3,D3) 엔터를 치면 돼요.
참고로 모든 함수를 다 외우두기가 어려워서 함수삽입 단추를 누른후 함수 몇자만 입력을 해도 마법사창이 나타나며 범주의 선택에서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선택해 적용시켜 볼수가 있어요.
이상 엑셀 곱하기 함수 활용하는 방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