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대한민국 살아가는데 없어서느 안될 신분증 그건 바로 '주민등록증' 이에요.
훼손되거나 분실되었을때 재발급이 필요해요.
이글 읽고 있는분 대부분 지갑 잃어버리셨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분실하셔서 재발급 받으시려고 할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아님 사진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기위해서 재발급 신청하려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동사무소, 주민센터에서 사진 스캔해서 주민등록증 만들 경우 색감이 달라질수 있어요.
하지만 인터넷으로 신청 할 경우에는 파일로 접수 받기 때문에 색 틀어짐을
최소화 할수 있어 컬러 미니증을 만드시는 분들도 많이 찾고 있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기를 원하면 공인인증서, 사진파일이 필요해요.
공인인증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민원 신청할때 본인인증하기 위해 필요하고 없으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하더라도 주민등록증 찾으러 가기 위해서 동사무소 한번이라도
방문해야 함으로 동사무소에서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민증 사진의 경우 규격이 완화되었어요.
우선 사진이 6개월 이내 촬영이 되어야 하고
권 사진 규격의 가로 3.5센티미터 x 세로 4.5 센티미터의 크기 규격이 있어요.
모자 쓰지 않은 정면 사진이어야 하며 과거에는 귀와 눈썹이 보여야 했다면
이제는 귀와 눈썹 보일 필요 없어요. 배경과 색깔이 있어도 상관없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금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해요.
사이트 접속하면 해당 페이지 재발급 싱청 페이지 인지 다시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해요
재발급 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해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후 접속해요.
공인인증서 설치가 되어 있는 pc로 접속하는것을 추천드려요.
그 후에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해요.
사이트 설명대로 다운로드 하면 돼요.
잘 따라 할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넘어갈게요.
이름, 주미니등록번호, 주소 입력으로 민원신청서 작성이 가능한
비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으니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입력이 된채로 진행이 될거에요.
남은 부분 모두 채워주면 돼요.
재발급 사유 분실 해줘야만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내에 문자로 안내가 옴으로 신청하는게 좋아요.
파일 추가를 통해 사진관에서 받은 본인 증명사진 추가 해요.
그리고 수령기관 선택하는데 본인이 찾아가기 편한 수령기관 선태하면 돼요.
모든 정보 입력하고 사진 추가했따면 신청완료 누른 후에 다시 한번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돼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진행할시에 납부해야할 금액은 5,200원이에요.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돼요.
수수료 완료 후 환불 불가하고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진행하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2~3주 정도 소요돼요.
수령 안내 메시지 서비스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발급이 되었을때 문자로 안내가 와요.
문자 받고나서 해당 수령 장소로 이동하여 직원이 요청하는 정보 제공하면 주민등록증 발급 받을수 있어요.
이상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가격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