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플러스 정기 결재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정기 결재를 사용하고 있을 때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환불이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는 네이버 N페이를 이용해 쇼핑을 할 경우 포인트를 많이 돌려주고 있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웹툰과 티빙 등 부가적인 혜택이 있는데요. 티빙을 보기 위해서 네이버 멤버십 1달 무료 이용을 진행했는데 네이버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으로는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네이버 플러스 결재가 됐다는 알람이 오게 되어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는 정말 꽁꽁 숨겨져 있습니다. 가입이 쉬웠던 만큼 해지도 쉽게 해 주면 좋을 텐데 해지 방법까지 알아보면서 해지를 해야 한다는 게 정말 사용자를 힘들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해지를 진행한 시점은 결재가 완료된 바로 당일에 바로 해지를 진행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해지하기

    네이버플러스 해지 검색

    1. 네이버에서 네이버 플러스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에 처음으로 나오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2. 이동한 페이지에서 하단에 초록색 버튼으로 된 [멤버십 MY 바로가기]를 눌러 줍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My 페이지

    3.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설정

    4. 설정 페이지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멤버십 관리

    5. 이동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 지면 회색 바탕에 흰색 글자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누를 수 없을 것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지만 누르면 멤버십 해지하기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정기결재 해지하기

    6. 여러 가지 혜택들을 말하면서 해지를 여부를 물어보는데 역시 회색 처리된 [정기결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잘 보시면 2월 2일 결재와 해지를 진행한 날 결재된 멤버십의 혜택이 시작하기 전이므로 결제가 취소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이용 권유

    6. 이후에도 멤버십을 해지하는 이유와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데 해지할 것인지 3번을 더 물어보는데 초록색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완료

    7. 이제 정말 네이버 멤버십 정기 결제가 해지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확인

    멤버십 페이지로 이동해서 [정기결제 다시 등록하기] 버튼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네이버 멤버십 정기 결재가 해지되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해지 환불

    저 같은 경우 환불 대상이기 때문에 결제했던 네이버 멤버십 요금이 정상적으로 환불처리되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환불

    네이버 멤버십은 서비스 해지 기준에 따라 [정기 결재 해지하기] 또는 [멤버십 즉시 종료하기] 두 가지 중 하나의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멤버십 정기 결재 해지하기

    이번 서비스까지 이용하고 다음 결제일부터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되지 않도록 처리되고, 남은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결재된 이용권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멤버십 즉시 종료하기

    네이버 멤버십을 사용을 원치 않아 결제 취소/환불을 하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이용 시작 후,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은 경우 해당하는데 환불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네이버 멤버십 무료 가입 팁

    무료 1개월 이용 시에도 1개월 이용하면서 정기 결재를 유도하는데 멤버십 가입 후 바로 해지하면 남은 기간 사용 후 자동 결재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멤버십을 무료로 시작했다면 당일 바로 정기 결재 해지 절차를 진행해서 다음 정기 결재일에 원치 않게 결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