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통기한 지난 커피 원두 가루(스틱)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배불리 먹고 식후에 역시 커피만 한 건 없는데요. 그중에서도 빠질수 없는 바로 커피믹스 간편하면서도 맛이 있어 한번 살 때 대용량으로 사 유통기한이 지나기 쉬워요. 사실 유통기한 지난 커피 활용법 몇 가지 있는데 알려드릴게요.
유통기한 지난 커피 활용법
주방 기름때 제거 뿐만 아니라 주방 청소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알아두면 주부님들 주방생활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1. 냉장고 탈취제
냉장고에는 여러 가지의 음식이 섞여 냄새가 나는데요. 이럴 땐 식빵 활용하거나 전문적인 탈취제를 사용해야 없어질 거라 생각하는데요. 유통기한 지난 커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잡으면 돼요. 먼저 빈 컵에 담고 문을 열어 한편에 두면 냉장고 탈취 기능을 해요.
2.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
고기 굽거나 기름진 음식 요리한 후 아무리 세제를 활 요해도 닦아지지 않는 것이 바로 프라이팬인데요. 기름때 제거 위해서 바로 유통기한 지난 커피를 활용하면 돼요. 먼저 후라이팬 믹스커피와 세제 조금 넣고 수세미를 활 요하여 살살 닦으면 커피가 기름때를 흡수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닦아낼 수 있어요.
3. 수육 누린내 제거
수육 삶을 때 커피믹스 1스푼 정도 넣으면 돼지 잡내 누린내를 잡을 수 있고 커피를 적당히 넣어 커피 향은 나지 않고 돼지 잡내를 잡아 줄 거예요.저는 유통기한 지나지 않았다면 수육 삶을 때 1스푼씩 넣어 제거해주고 있어요.
4. 쓰레기 냄새 제거
쓰레기통은 여러 가지가 섞여 있어 냄새가 날수 밖에 없어요. 여기에 유통기한 지난 커피를 넣어주면 쓰레기통 냄새를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어 좋아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잘만 활용하면 주방, 생활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