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여행·레저 관련주 총 정리
전 세계적으로 근로시간 단축, 자유여행,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트렌드 등의 증가에 따라 여행시장 급성장.
해외로 나가는 국내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매년 최대치 경신. 19년 출국자는 상반기에 +5%, 하반기에 +9% 성장 예상.
다만 환율, 기후, 정책 등이 관련 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종목
레드캡투어
렌터카 사업과 여행 사업을 동시에 영위 중. B2B 부문에 주력.
세중
B2B(기업간 거래) 주력의 여행 사업자로, 주 고객사는 삼성그룹.
하나투어
국내 1위 여행업체로, 내국인의 해외 여행 증가 수혜주로 꼽힘. 호텔 사업과 시내면세점 사업 진출로 사업다각화 본격화.
노랑풍선
해외여행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직판 패키지여행사. 여행사 브랜드 인지도 3위, 직판여행 1위. 직판 비중이 80% 수준으로 대리점 등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 상품 공급.
모두투어
국내 여행업계 2위 기업으로, 국내외 여행 상품에 주력해 내국인의 해외 여행 증가 수혜. 자회사 ‘모두관광개발'을 통해 호텔사업 육성 중.
참좋은여행
과거 자전거 사업에 주력하다 최근 여행사업 집중 육성.
728x90